-
-
SF 유니버스를 여행하는 과학 이야기 - ‘쥬라기 월드’ 공룡부터 ‘부산행’ 좀비까지 상상은 현실이 될 수 있을까?
전홍식 지음 / 요다 / 2020년 10월
평점 :
"상상이 또 다른 상상을 낳고, 그 상상의 이야기를 즐기는 가운데 그것은 우리의 미래가 되어갑니다.
그런 면에서 SF의 상상은 우리를 이끌어주는 하나의 이정표가 될 수 있습니다. "
<들어가는 글> 중에서
SF&판타지도서관의 전홍식 관장님은 무한한 상상이 펼쳐지는 SF 작품 속의 모습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슈퍼히어로, 인류의 멸망, 미래의 세계 등 다섯 가지 흥미로운 주제를 통해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이 책에는 <쥬라기 월드>, <공각기동대>, <아이언맨>, <부산행>, <인터스텔라> 등 여러 영화가 나오는데, 각 영화에 담긴 감독들의 메시지나 주제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 책에 있는 영화 중 못 본 것들이 많았는데, 영화를 봤던 사람이라면 물론 더 흥미롭게 책을 읽겠지만, 나처럼 보지 못한 사람도 전혀 불편함 없이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게 만드는 배려가 돋보인다.
옛날 SF영화들을 보면, 그 시절의 미래라고 하는 요즘의 세상과 닮은 점들이 많아 '예언가인가' 하는 생각에 놀랍기도 한데, 그 시절의 상상력과 그 상상력을 현실로 만드는 사람들의 능력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 인류는 로봇과 함께 살아갈 텐데 인간이 로봇보다 잘 할 수 있는 상상력을 무한히 키워 함께 상생한다면 풍요로운 지구는 계속되지 않을까...

#도서협찬 #SF유니버스를여행하는과학이야기 #전홍식 #요다 #SF&판타지도서관 #과학이야기 #영화 #SF #판타지 #상상력 #AI #SF영화 #SF소설 #쥬라기공원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인터스텔라 #부산행 #공각기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