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축의 전환 - 새로운 부와 힘을 탄생시킬 8가지 거대한 물결
마우로 기옌 지음, 우진하 옮김 / 리더스북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코로나19로 우리가 잠시 혼란스러운 틈에도 세상을 서서히 변하고 있다.

2030년이 먼 미래가 아니다. 불과 10년 후.


이 책의 저자 '마우로 기옌'은 글로벌 트렌드 및 국제 비즈니스 전략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로 10년 후 달라질 기업, 노동자,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칠 요소들을 다각도에서 살펴보고 2030년 도래할 세계를 예측한다.


따져보면 우리나라에서도 한 10년 전부터 저출산을 걱정했고, 핵가족에 대한 뉴스들이 나오기 시작했는데 지금 현재 이미 1인 가구의 증가와 저출산이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는다'

모든 것이 이미 시작되었고 바로 우리 코앞까지 와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p.20


'마우로 기옌'의 10년 예측도 생각해보니 그간의 통계와 흐름을 분석했을 때 전혀 동떨어진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이 팩트다.


이미 사회 곳곳에서 변화의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지만, 우리가 알려고 하지 않거나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흐름을 따라잡을 수 없다는 생각에 지금 이 책을 만난 것이 다행이란 생각이 든다.



"익숙했던 세상은 새로운 법칙들이 이끄는 새롭고 당혹스러운 현실에서 빠르게 사라지고 있다.

우리가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노년층 인구가 청년층 인구보다 많아지고, 여성들은 남성들보다 더 많은 재산을 소유할 것이다.

아시아의 중산층 시장은 미국과 유럽을 합한 것보다 커질 것이다.

또한 우리는 공장 노동자들보다 더 많은 산업용 로봇, 인간들의 두뇌보다 더 많은 컴퓨터, 인간들의 눈보다 더 많은 감지장치, 그리고 국가들의 수보다 다양한 통화에 둘러싸일 것이다.

그것이 바로 2030년의 세계다."

p.10


세계적인 경영 석학이 경제학, 지정학, 사회학을 넘나들며 변화의 양상을 날카롭게 통찰하는 이 책은 새로운 시작과 함께할 수많은 위험과 기회들을 보여주고 위기와 혼란을 헤쳐나가기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나는 원래 책을 엄청 깨끗하게 보는 사람인데 요즈음 들어 딱 2권에만 형광펜으로 밑줄을 잔뜩 그어놨다.

그중 한 권이 바로 이 책이다.

그렇다면 다른 한 권은? ㅎㅎㅎ





#도서협찬 #2030축의전환 #리더스북 #마우로기옌 #maurofguillen #COURSERA #economist #2030 #국제비지니스 #트렌드 #trend #business #미래예측 #리더쉽 #amazon #신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