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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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100% 마케팅 시대다.

'나'도 팔아야 하는 시대에 하물며 무언가를 팔아야 하는 사람들이라면 마케팅을 하지 않고는 살아남을 수 없다.


이 책은 광고대행사들의 의뢰를 받는 광고 실행사 대표가 쓴 책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간단명료하게 짚어주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 6가지>

1. 매출 공식을 반드시 이해하라

2. 잠재고객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3. 내부광고를 통해 고객을 잡아라

4. 상위노출의 기본 원리

5. 좋은 콘텐츠를 만들라.

6. 개선할 곳을 측정하라.



"유입량을 보다 효율적으로 올리기 위해서는 검색조회수가 높은 메인키워드 몇 개를 노리는 것이 아니라, 검색조회수는 낮지만 구매전환율이 일어날 수있는 수많은 서브키워드를 장악해야 한다." 

p.32



장사를 하면서 매출과 순수익을 이해하지 못하고 온라인 마케팅을 하면서 검색키워드를 모른다면 당신은 시대를 역행하는 '까막눈'이다.


내가 아는 돈 좀 있는 회사들(대기업 제외)은 온라인 마케팅에 엄청 공을 들이는데, 메인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들을 적절하게 섞어 유입량을 늘린다. 그런데 진짜 비싼 메인 키워드의 경우 클릭당 몇만 원씩 하는 것도 있기에, 경쟁사에서 맘먹고 눌러대면 돈이 허공으로 날라간다(물론 네이버가 돈 버는 만큼 바보는 아니지만) 

자금력이 안 따라주는 일반인들이라면 서브키워드를 중심으로 수치를 늘려가는 것도 중요한 마케팅 전략이 될 수 있다.



내가 대학에서 마케팅을 배울 때부터 귀 따갑게 듣는 것이 '고객의 니즈(needs)를 파악하라'인데 이건 뭐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보통의 회사들은 고객보다 사장님의 말을 더 잘 듣더라. 사장님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이 나중에 잘 안됐을 경우 면피하기 쉬우니까... ㅋㅋㅋ



이 책은 기본 마케팅의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좀 더 특화해서 쓴 책인데, 온라인 마켓을 이용할 경우 옥션이나, 호스팅 업체들이 개설하는 강의들은 좀 더 저렴하게(무료도 있고) 들을 수 있지만, 좀 난다긴다하는 강사들의 강의를 들으려면 고액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 진입하려는 사람들은 이런 책들을 읽고, 관련 카페에 가입해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는 노력을 꼭 해야 하다.


뒷부분에 약간의 전문용어(!)들이 나오기 때문에 관련 일을 하는 분들이라면 꼭 필독하시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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