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 새로운 소비 권력의 취향과 열광을 읽다
최명화.김보라 지음 / 리더스북 / 2020년 10월
평점 :
새로운 소비 권력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 ~Z세대).
인구의 44%를 차지하는 이들은 코로나19로 언택트가 보편화되기 전부터 온라인 커머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재미와 편리함, 그리고 진정성 등 3박자가 맞는 제품들이 이들의 구미를 당기면서 배달의 민족, 마켓컬리, 야놀자, 무신사 등 전에 없던 새로운 브랜드들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미래 시장을 이끌 MZ세대의 7가지 욕구를 정리한다면 다음과 같다.
v. 부족 사회가 다시 오고 있다
v. 시공간의 구분은 의미가 없다
v. 우리가 알아서 좋아해줄께
v. 하나의 모습은 지루해, 변신을 부탁해
v. 새로운 구매 경험, 그 자체가 소비야
v. 나의 습관으로 만들어줘
v. 개념 있는 사람으로 싶어
"MZ세대에게 소비는 필요한 물건을 사거나 단순히 심리적 만족을 채우는 그 이상이다.
그들에게 소비는 자아를 드러내는 수단으로 쓰인다.
판매보다 ‘경험’에 방점을 둔 공간들이 MZ세대에게 먹힌다."
MZ세대의 특성을 분석한 자료들은 많지만, 이 책에서는 마케팅 관점으로 분석해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전략들을 제시했다.
마케팅 관련자들이나 트렌드의 변화를 따라잡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참고해보시길...

#도서협찬 #지금팔리는것들의비밀 #최명화 #김보라 #웅진지식하우스 #마케팅 #인플루언서 #판매 #브랜드 #MZ세대 #판매전략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