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 리더의 질문 - 위기와 기회의 시대, 기업의 길을 묻다
권오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우연히 #초격차 를 읽고, 삼성이 왜 지금의 삼성이 되었는지, 그리고 리더의 자질과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배울 수 있었다.

이 책으로 리더쉽 강의를 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


이번에는 이 책이 검정색 정장을 차려입고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돌아왔다.

이전 '레드 초격차'가 리더, 조직, 전략, 인재라는 4가지 핵심 키워드를 기본으로 기술은 물론 조직, 시스템, 공정, 인재 배치, 문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문에서 그 누구도 넘볼 수 없는 격을 높이는 최고의 전략에 관해 이야기 했다면, 이번 '블랙 초격차'는 ‘리더’, ‘혁신’, ‘문화’ 를 나눠 ‘초격차 기업’을 향해 도전하는 기업 경영자와 조직의 리더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문제들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지속 가능한 혁신은 좋은 기업 문화에서 탄생하며, 리더는 이런 기업 문화를 만들어나가는 주체가 되어야 한다."


리더들은 힘들다.

90년생들 눈치도 봐야 하고, 개선이 아닌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내야 기업이 살아남고, 그러기 위해서는 조직 문화도 잘 정비해야 한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최고 경영자들 뿐 아니라, 멋진 리더가 되려는 사람들이 비전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친절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협찬도서 #초격차 #리더의질문 #권오현 #쌤앤파커스 #삼성전자 #그룹 #리더 #혁신 #비지니스 #전략 #조직 #인재 #문화 #업무 #역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