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시작하는 힘 - 생각이 너무 많은 나를 행동하게 하는 법
윤희철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단 시작해! 생각지도 못한 기회가 찾아올 거야!"


50만 구독자, 1억 2000만 뷰로 수년째 여행 유튜브 중 독보적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희철리즘〉 운영자 윤희철씨의 책!

유튜버가 인기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기에, 스타 유튜버들의 책들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내가 읽어본 몇몇 책들은 '유튜브 잘하는 법'에 대해 주로 이야기했다면 이 책은 방향이 조금 다르다.


대학생 때 사업으로 큰돈을 벌었다가 쫄딱 망했다가 세계여행을 떠났고 유명 유튜버가 됐다...

책으로 쓰기 참 좋은 소재는 분명하다.

처음엔 나도 약간 그런 선입견을 품고 이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읽다 보니 '젊은 사람이 마인드가 괜찮구먼...' 하고 생각하는 나를 발견하곤 흠칫 놀랬다. 이 꼰대 마인드는 뭔가 ㅠㅠ

근데 이 책에 씌어있는 내용 중 내가 생각하는 것과 비슷한 부분이 많아 놀랐다.



"나는 욜로(YOLO)라는 삶의 방식에 동의하지 않았다.

... 욜로적 사고가 우리 미래를 망칠 수도 있다고 공공연히 이야기하기도 했다."



내가 예전 누군가에게 이 얘기를 했더니 '꼰대냐...' 는 소리를 듣고 입을 다물었는데, 완전 내 생각과 일치했다.

실력도, 능력도, 경력도 없는 20대들이 무슨 '내 인생은 소중하다'며 조금만 힘들면 금방 일을 그만두고, 남들 보기 좋은 SNS를 만들기 위해 정작 자기 인생에서 중요한 것을 놓쳐버리는 것을 보고는 개탄을 금치 못했다.

20대는 뭘 해도 부끄럽지 않고, 어떤 일이든 해보는 것이 중요한 시기인데, 그 시절 일을 하며 땀을 흘리는 것이 여행지에서 사진 한 컷 찍기 위해 흘리는 땀보다 소중하다는 걸 왜 모르는지 안타까웠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10, 20대들이 읽으면서 자기 삶의 방향을 점검하기 딱 좋을 내용을 담고 있다.

읽으면서 나도 내 삶에 대해 다시 되돌아보게 되었다.

지금 무언가 도전하기를 망설이는 사람들이 있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기 바란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우선 시작하자.

지금 내가 보는 세상, 내가 알고 있는 게 전부가 아니다.

그 자리에 머물지 않고 작은 시도와 경험을 쌓아가다 보면 인생은 분명 달라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