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의력을 키우는 초등 글쓰기 좋은 질문 642
826 Valencia 지음 / 넥서스Friends / 201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굉장히 신기한 글쓰기 책을 만났다.
책을 쓱 펴보니... 보통 많이 보는 초등학생용 글쓰기 책들과 달리 알록달록 하지 않고 디자인이 굉장히 심플하다고 해야할까?
질문들과 글을 쓸 수 있는 밑줄이 다인데... 그런데 이 질문이 참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이 책은 10여 년 넘게 어린이들과 함께 글을 읽고 쓰면서 수집한 창의적인 글감 642개를 묶은 책입니다.>>
아이들에게 대답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열린 질문을 던지는 것이 기본인데, 이 책의 질문들... 예사롭지 않다.^^
동화나 상식, 과학과 관련된 내용 등 다양한 내용들이 마치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 쓰여있어 아이들이 쓰는 것을 공부라고 여기지 않을 것 같아 좋았다.

글은 꾸준히 쓰고, 발표할수록 좋아진다.
이야기를 하면서 생각이 자라고, 생각을 정리하는 힘을 키우고 있어야 글도 쓸 수 있기에 모든 것이 순환하면서 연결되어있는 학습법이 필요하고, 그 해답이 바로 이 책이 아닐까 생각했다.

다만 살짝 아쉬운 것은 알록달록한 디자인에 익숙한 아이들이 한 가지 컬러로 되어 있는 이 책을 보면 다소 심심해 할 수 있을 꺼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 책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노트이기에, 자신이 좋아하는 컬러로 그림도 그리고 글도 쓰면 나만의 아름다운 책이 탄생할 것이다.
그 또한 아이들에게 성취감과 더불어 자신감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 생활!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의 창의력은 뿜뿜! 상상력도 쑥쑥! 자라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