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멋대로 반려동물 뽑기 내 멋대로 뽑기
최은옥 지음, 김무연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마음에 쏙 드는 반려동물 찾아요!"



반려동물 인구 1,000만 명 시대!

그사이 사랑받는 동물들이 있는 반면 학대받고 버려지는 아이들도 늘면서 생명 존중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물들을 갖고 싶은 마음에 키우는 것을 쉽게 생각하는데 어릴 때부터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가르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럼 아이들에게 어떤 방법으로 교육하면 좋을까?



초등학교 방과 후 수업에 '생명과학'이란 과목이 있는데, 주로 동물이나 곤충을 보여주고 작은 것들은 키울 수 있게 주기도 한다.(물론 신청할 때 돈이 들지만...)

햄스터, 장수풍뎅이, 물고기, 애벌레, 달팽이 등등...

집에 데리고 오면 10중 10이 죽는다.

그 몇 달에서 1년 정도 크는 것을 보기 위해 조그만 집에 가둬놓고 겨우 연명하도록 먹이만 주는 것이 과연 공부가 될까?


이 책의 주인공인 승우는 나이 든 강아지를 키우고 있다.

그런데 예쁘고 쌩쌩한 친구의 강아지를 보고 자신의 늙은 강아지가 부끄럽기까지 하다.

동네에서 열린 반려동물 페스티벌에서 우연히 여러 가지 동물들을 뽑게 되고, 그 동물들의 돌발 행동과 반전 상황에 당황하기도 하지만 감동과 재미가 함께하면서 책임감과 올바른 태도 등 나름 교훈까지 주는 유쾌한 동화다.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에게 귀엽고 어린 모습은 잠깐이고 나이 든 동물과 함께 살아가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고 설명을 해주니 이해하는 것 같았지만... 돌아서니 다시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고... ㅋㅋㅋ


반려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귀여운 상상을 판타지로 담아낸 창작 동화 《내 멋대로 반려동물 뽑기》

반려동물을 키우기 전에 아이들과 이런 책을 읽고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