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정말 마음일까? 이게 정말 시리즈
요시타케 신스케 지음, 양지연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애정하는 작가인 요시타케 신스케의 <이게 정말> 시리즈의 네 번째 책!

요시타케 신스케의 책은 그림이 너무 귀엽고, 참신하고 기발한 그의 상상력에 머리를 탁! 칠만큼 재치 넘친다.

그림책이라 아이들과 함께 읽다 보면 내가 더 감동받고 눈물이 쭈르룩 나기도...ㅠㅠ


이 작가의 신간이 나오면 무조건 믿고 읽어도 손해가 없다^^

역시 이번 것도 아이들 책이면서도 내가 더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철학이 담겨 있다.

표지의 주인공 소녀... 표정 너무 깜찍하다. 뭔가 화가 난 것 같은데...?



"다들 돌부리에 걸려 넘어졌으면 좋겠다."


내가 생각치도 못한 사이에 내 마음속에 떡하니 앉아 있는 '미움'이란 그것!

그런데 이 작은 생각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면서,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내 머릿속에 딱 붙어 몸까지 조정한다.

무기력하고, 의욕없고, 계속 화만 난다.


아이는 스스로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미운 마음과 맞서본다.

드레싱을 흔들어 보기도 하고 양말을 돌돌 말기도 하고, 집에 있는 숟가락을 늘어놓아 보기도 하고...

아이가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해 보지만, 좀처럼 마음이 편해지지 않는다.

우리도 이럴 때가 있지 않은가...

어른이 되면 아이보다 나아지는 건 스스로의 스트레스 해결 방법을 아이보다 좀 더 많이 찾아봤다는 정도?

그래도 '미움'이란 녀석... 영 적응이 안 된다.



"아!? 어쩌면 아무리 노력해도 싫은 사람은 무언가에 조종당하고 있는 게 아닐까?"


아이들 마음속에도 미움이 있지만 그게 무엇인지 잘 알지 못할 때, 내 마음의 소리를 이해하고, 읽으면서 유쾌하게 감정을 풀어나갈 수 있는 마법같은 책이다.



"그래, 나중에 어른이 되어도 싫은 사람이 있을지 몰라.

하지만 그래도 괜찮아.

잘할 수 있게 될 거야."




이게정말마음일까,요시타케신스케,주니어김영사,이게정말시리즈,어린이그림책,신간그림책,책추천,마음,미움,관계,힐링책,마음이해,베스트셀러,상상력그림책,마음의소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