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 커넥서스 - 4차 산업혁명, 뉴 비즈니스 시대의 신인류
송형권 지음 / 호이테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혁명!
당신은 얼마나 준비하고 있는가?

 

호모 사피엔스를 넘어 호모 커넥서스로 진화하라!
그러기 위해서는...?

 

- 우리가 맞이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초연결 사회다. 또한 서로 힘을 합쳐 일해야 살아남는 초협업 시대이기도 하다. 그래서 필자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신인류를 글로벌 초연결 인간, 즉 호모 커넥서스Homo Connexus라 칭한다.(p.8)


- 호모 커넥서스는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가 초연결된 사회를 거침없이 즐기면서 협업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며 살아가는 인류, 즉 인터넷과 지지털 스마트 기기를 통해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로 초연결된 인간이다.(p.47)


-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초연결에 있다... (중략)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상도 연결된다. 연결되면 많은 데이터가 생성되고 쌓인다... (중략) 데이터 자본주의 사회가 되는 것이다...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맞춤형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진정한 개인 맞춤형 가치 사회가 된다.(p.40)


- 호모 커넥서스가 되기 위한 첫 번째 길은 다양성을 인정하는 것이다.(p.51)


- 호모 커넥서스는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여러 분야의 사람들과 협력하여 일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원활한 소통 능력이 중요하다...(중략)
소통을 잘하는 첫 번째 방법은 경청이다.
둘째는 알기 쉬운 단어를 사용해야 한다.
세 번째 요소는 남을 배려하는 열린 마음이 중요하다.(p.210)

 

 

* 내용이 생각보다 쉽게 읽히고 다양한 책의 내용이 인용되어 있어서 한 권을 통해 많은 책을 읽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서평 #호모커넥서스 #호이테북스 #초연결시대 #개인맞춤형 #4차산업혁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