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의 연애법칙 61
Dr.굿윌 지음, 박금영 옮김 / 이젠미디어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이 책에서는 여자에게 조언을 해주는 연애의 기법 61가지가 소개가 되어있다.  

오랫만에 연애관련 서적을 읽어서 재미있게 잘보았다.  

이상하게도 나는 연애분류 서적을 읽을 때에는 재미있게 읽지만, 읽고나면 그냥그렇다는 생각이 든다..ㅋㅋ  

책을 읽을 때에는 공감되는 이야기도 있고, '정말 그럴까..?', '에이~~', 등등.. 여러 생각을 하며 읽지만..  

다 읽고나면, '이럽게 쉽게 딱딱 되면, 세상에 애인없는 사람이 어딨어?!'라는 생각으로 책을 덥게 된다..   

그래도 이 책이 다른 연애서적보다 조금더 현실적이였던 점은 다른 책의 연애메뉴얼의 문제점이나 모순들을 지적하고고 있었다.  

먼저 전화하지 않기, 친절히 대하지 않기, 데이트 신청 거절하기, 등등.. 일반적인 연애관련 서적에서도 쉽게 볼수있는 글들이다. 

 하지만 이런 연애법은 누가봐도 얼굴이 이쁘거나 이성적이 호감을 느끼는 여성에게만 해당되는다는 것이다.  

만약, 정말 못생긴 사람이 불친절하고, 전화도 받지 않으며 데이트 신청까지 거절한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그 남자와 연애를 할 수 있을까..?  

이런 타 서적들의 연애메뉴얼의 단점을 꼽아내어 글을 써놓았지만,  

이 책이라고 모든 것이 정답이 아니라고 생각된다.  

물론 이책에도 모순들은 많이 보인다.. 모든 삐뚤게 생각하고 바라보면 단점만 보이는법!!  

이 책 앞부분의 "남자라는 동물을 이해한다" 부분을 보면 남자를 너무 비하하는 건 아닌가 싶다.  

남자들이 여성을 만나는 이유중 하나가 sex이지만, 모든 남자를 같은 분류로 묶어버리는 것 같아서 의문점이 들었다.  

조금은 아이러지한 부분도 많지만, 연애에 대한 조언과 기술이 필요하다면 한번쯤은 읽어봐도 괜찮을 것 같다.  

하지만, 이책의 내용을 100% 믿어서는 안된다는것..!!  

이 책의 앞부분에도 언급이 되었지만..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생을 위한 업무 메뉴얼은 있지만, 손님이 동시에 많이 왔을 때나 예상치 못한 문제점이 생겼을 때의 처리 방법은 메뉴얼에 언급되어있지 않다고 한다.  

연애도 그런것 같다. 보편적인 연애법칙을 책에 나열해 놓았을 뿐, 책을 기초로 자신과 타인은을 분석하여 남자에게 다가가고 연애를 해야할 것이다.  

책만 믿고 행동하는 것은 금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