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의 즐겨찾기 2 - 23인 창작가의 공간과 시선 크리에이터 3
지콜론북 편집부 지음 / 지콜론북 / 201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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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보지 않아도 좋을 책.

즐겨찾기의 두 번째 책. 우리가 만날 즐겨찾기에 있는 모든 링크에 들어가 보는 것은 아니므로

이 책도 내킬 때마다 펼쳤다.

좀 두고두고 곁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읽고 싶다. 

 

 

 

+“세상을 보는 시각은 저마다의 필터에 의해 걸러진다. 만일 그것을 시야라고 한다면 

우리는 각자의 취향 혹은 성향에 의해 세상을 보는 것인짇 모르겠다. 그래서 숫자나 암호가 

아닌 취향의 접점에서 산다는 건 끊임없이 컬렉션을 만드는 것과 같다.”_242

 

+“그렇다. 나는 지금 글쓰기 30+온라인 쇼핑 30이라는 세상 모든 에디터들의 업계 비밀을 

폭로하고 있는 것이다. 나는 이 업계의 비밀이 그리 부끄럽지도 않다. 쇼핑은 무엇보다도 취향의 행위다.”

업계의 비밀이 아니라 보편적인 사실이다... .

 

+you are what you eat, you are what you scrap.

어제 만난 언니는 무슨 얘기를 하다가 아티스트처럼’ 이라는 검은 책을 보여줬다당신은 당신이 보고 

듣는 모든 것이다자신을 만들어가자라는 내용.

you are what you eat는 오래된 속담으로 알고 있다언제나 수긍하게 된다그러니까 항상 좋을 것을 

찾아보고 느껴야지.

 

+작업실과 우리를 둘러싼 환경

어떤 작업을 하던 주의가 분산되는 편이다. 집중이 안 된다는 말. 집에는 너무 많은 읽을거리와 

정리할 것들이 있으므로 집중할 때는 카페로 나간다. 그런데 때때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서는 

다른 책을 들추는 일이 중요하기도...

 

 

+작업실에 대한 로망은 누구나 있겠지만.. 마사코쿠보의 작업실을 보면 좋은 작업이 나올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창문을 열면 고시원 건물이 보이는데, 부럽다.

 


 


+어디선가 '와 이 작품 정말 괜찮네.' 라고 봤지만 출처는 몰랐던 것들이 작가들이 꽤 많이 나온다

(책 내용은 소개되는 작가를 중심으로 그들의 즐겨찾기 사이트를 소개한다. 서포터즈 모임에서 어떤 분이

지콜론은 신진 작가를 소개하고 서포터하는 느낌이 강해서 좋기도하고 아쉽기도 하다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나도 어느 정도 동의한다. 주제나 내용을 중심으로 엮이기 보다는 작가 소개와 그의 말이 중심이 된다). 

또 크리에이터들이 소개하는 즐겨찾기에서도 재미있는 작업을 하고 있는 작가들을 알 수 있어서 좋다.

관련해서 아이유의 모던타임즈와 에프엑스 일렉트릭쇼크 앨범을 얘기하자면.

두 사진 사이 연관성은 잘 몰랐고...

두 화보 모두 느낌이 좋고, 인물의 예쁨치를 최대한으로 찍어줘서 좋아했는데

같은 작가가 찍은 것이라 놀랐다. 취향은 솔직하다

 

+좀 다른 얘기. 크리에이터를 포함한, 자신의 작업을 보여주고 어필할 수 있는 사람들은 꾸준히 자신을 

홍보하고 작업을 업데이트 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한 것 같다. 이런 걸 누가 와서 보지 싶겠지만 이렇게나 

많은 즐겨찾기 리스트가 만들어진다는 것은, 누군가는 그걸 보고 있다는 얘기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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