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아늑한 휴식 발마사지 30분 넥서스 30분 1
김수자 / 넥서스 / 2000년 9월
평점 :
절판


현대인중 건강에 대하여 걱정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는듯하다. 생식/요가체조/호흡법/명상/... 기타등등의 다양한 건강관리 방법이 소개되고 있는것만 봐도 알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마라톤 수준이 아닌 그냥 동네 학교에서 운동장 몇바퀴 도는 정도만해도 충분히 건강을 유지할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아니면 가까운 약수터라도 오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문제는 지속성이 아닐런지. 대다수의 도시인들은 하루하루가 피곤한 일상의 연속이라서 쉬 지치곤 한다. 그래서 작심삼일이 되기가 일수다. 그러다 보니 자연히 가만히 앉아서, 펀안하게 건강해질 방법을 찾다보니 이런 종류 방법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는건 아닐런지. 일단 본인은 그러한 부류에 속하기에..

사실 발마사지 하면 좋다고 보도도 많이 되고 발마사지해주는 곳도 많이 생긴듯하다. 가끔은 정말 스트레스 풀리고 시원할까?. 라는 의구심이 들곤했는데 그 만만치않은 비용이 무서웠다. 수지침을 배운 집사람이 컨디션이 안 좋던지, 가벼운 감기 기타등등의 간단한 치료에 적극 활용을 해준 덕택에 항상 고맙게 생각을 하고 있었다. 물론 가끔은 뜸(손에 놓는 뜸)도 하곤 한다.

이러한 방법들은 궂이 병원에 가야할 큰병을 낳게 하겠다는 발상이 아니라 가벼운 증상의 질병이라고 하기엔 다소 어려운 증상들을 처지하기 위한 수준정도가 아닐런지. 이러한 맥락에서 발마사지를 집에서 할 수 있다고 해서 혹 하는 마음에 이책 저책 고르다가 구입을 했다.

본인이 생각하기엔 구성도 잘 되어 있고, 설명도 쉽게 되어 있어서 좋은책이라고 생각이 든다. 일반인들(초보?.)은 너무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것이 아니라 그냥 일상 생활에서 쉬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필요하기에 이 책은 그 구성이 더 맘에 든다. 각 장마다 간단하게 발의 중요성이라던지, 발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 지식들을 소개하고 있어서 지루하지도 않으며 또한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자주 느끼는 부분(어깨결림, 허리통증, 스트레스해소 등등의 일상적인 정상)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어서 바로 활용이 가능했다.

물론 제일 좋은 점은 누군가가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직접 마사지를 해 준다는 점이다. 마사지를 받는 동안 이런저런 이야기도 하게 되고 서로를 걱정하는 마음도 전해지고 .. 참 좋던데.. 그렇지 못한 사람들도 있는가 보다. 이책은 무슨 의학 전공서적도 아니고 큰병을 고칠수 있다고 과장광고하는 책도 아닌.. 그저 책 제목 마따나 아늑한 휴식을 위한 발마사지법을 소개하는 책이니 아주 적절한 책인거 같은데... 사실 발마사지를 통해서 암을 나아 보겠다고 생각하고 이 책을 구입하는 사람은 없으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