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타크노믹스 - 스타크래프트에서 캐낸 5가지 경영전략
김태홍 외 지음 / 소프트뱅크미디어(잡지) / 2000년 8월
평점 :
품절
스타크노믹스 <부제> 스타크래프트에서 캐낸 5가지 경영전략 본인은 게임을 썩 좋아 한다고는 할 수 없는 세대인 듯. 그래도 스타크래프트는 즐겨 한다고 할 수 있다. 가끔씩 젊은 직원들과도 게임을 하기도 하니. 오로지 스타크래프트만 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듯. (기타의 여러 유명 게임은 전혀 해 본적이 없음) 수타(스타크래프트의 표기법. 이하 사용)가 전국을 강타하고 온 나라가 수타의 홍역을 앓고 난 끝물쯤에 있을때 즈음하여 책이 나온것으로 기억난다.
제목이 무척이나 흥미로왔다. 국내의 모 그룹에서는 수타경영학이라고 하여 임원진에도 수타를 배우게 했다는 뉴스도 접했다. 다소의 기대를 가지고 책을 샀지만. 한마디로 쩝. 이었다. 전체 분량중 약 1/5 만이 경영과 수타의 전략을 비교 했을뿐. 것두 심도가 심히 약한 .. 그저 겉할기식의 정보뿐이었다. 나머지 거의 모든 내용은 게임에 대한 소개에 불과해 보인다. 수타를 이해하기 위한 책인듯.
수많은 수타관련 책들은 게임전략이라던지..유닛소개..기타 등등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게임 소개 책자이던 시절에 성인을 위한 수타 게임 이해 하기.....란 제목이 더 어울릴 듯. 수타라는 게임을 이해하고, 그 게임이 국내에 활성화 되는 과정을 이해 하고자 하는 독자라면 적극 추천할 만한 도서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수타를 통해서 경영전략을 배우고자 하는 목적이라면 다른 경영관련 서적을 구입하는 것이 목적에 맞는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