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상담 새로 고침 - 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상담 지혜
심경섭 외 지음 / 맘에드림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부생 때 심리를 전공으로 두고 상담에 관하여 졸업 논문도 쓰고, 강의도 들었지만 막상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과 직접 만나며 하루에도 많게는 수십번씩 아이들과 상담하는 것이 부담으로 느껴졌습니다. 혹여나 저의 의도와는 다르게 마음을 오해하거나, 상처를 받는 아이들이 있으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교실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소개하는 부분을 읽을 때는 공감이 많이 되었고, ‘이럴 땐 이런 말을 할 수 있겠구나.’, ‘이렇게 대처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학부모님과의 상담이 상당히 부담이 되는데 상황에 따른 적절한 예시가 소개되어 있어 좋았습니다다음번의 상담 혹은 수시로 있는 전화나 방문 상담 때 어떤 방향으로 이야기하면 좋을지 생각해보고 또 팁도 얻어갈 수 있는 책이였습니다.

 

선생님들께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하고, 저경력 교사에게 특히나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교실에서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상황들, 아이들과 함께 지내며 생길 수 있는 여러 고민들, 학부모 상담 주간이나 기타 학부모님과 이야기 할 때 등 예시를 적절하게 들어주셔서 이 책을 읽고 난 후 매우 유용하게 적용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