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 - 브랜드 커뮤니티 Be my B가 제안하는 새로운 시대의 브랜딩 폴인이 만든 책
우승우.차상우 엮음 / 폴인이만든책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과 다른 자기다움을 발견하고 그것을 키워가는 과정이 브랜딩.



브랜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만든 브랜드 커뮤니티 BE MY B가 10개의 브랜드를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최인아 책방, 프레임 몬타나, 성수연방, 태극당, 여행에미치다, 매거진B……. 이들 브랜드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또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그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브랜드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어 유익했던 책. 특히 최인아 대표가 책방을 열기까지의 이야기와(지금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를 알아차리는게 중요하다) 모카골드의 프로젝트 이야기(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가 기억에 남는다.



브랜딩도 결국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진정성이다. 순간을 반짝 하고 사라지는 브랜드와 오래 사랑받는 브랜드를 가르는 지점. 초심을 잃지 않는 것,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는 것, 자기다움을 잃지 않는 것. 이것만이 전부는 아니겠지만 기본 중 기본임은 분명해보인다. 이는 개인의 삶에도 적용할 수 있는 이야기이고. 결국 브랜드는 유기체다.



(BE MY B가 만난 더 많은 브랜드들의 이야기는 중앙일보가 론칭한 지식 콘텐츠 플랫폼 ‘폴인‘에서 읽을 수 있다고.)





www.instagram.com/vivian_book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