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e - 시즌 3 가슴으로 읽는 우리 시대의 智識 지식e 3
EBS 지식채널ⓔ 지음 / 북하우스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지식ⓔ는우리에게 늘 새롭고, 필요한 지식을 가져다 준다. 그것이 사실이다, 사실이기에 사람드은 이 책을 놓지 못하고 있다. 시간이 지날 수록 그 모든 것이 새롭게만 느껴지지 않는 것은 그 모든 것이 필요하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그러기에 이책의 매력으로 부터 빠져 나오지 못하는것이겠지.

지식ⓔ는 시리즈로 발간 되고 있다. 시리즈로 발간되는 책은 그 시리즈가 더해 갈수록 재미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 반면에, 지식ⓔ는 그 재미가 더 새로운 소재를 만나면서 사람들이 그냥 지가는 것이 필요하지 않는 지식들이 1권 부터 계속 담겨 있다.

그 소재들이 그 나름의 빛을 바래지 않고 그 속에 섞여 있는 이 책을 손에 들게 되면 놓을 수 없게된다. 책속안에 가득 담겨 있는 희노애락이 자신에게 물들어서 그 책을 놓을 수 없게 되는것이다. 이번 책은 사람이 중심이다. 우리들이 사는 사회에서 절대 빠질수 없는 부분이다. 그래서 더욱 마음에 와 닿는 것인지도 모른다.

여러사람들이 여러가지의 역할을 가지고 사회를 구성하고 살아가고 있다. 그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이지만, 우리가 어느새 지나치고 있는 사람들의 삶에서 우리가 지금 살아가고 있는 사회라는 것을 느낀다. 어느새 우리가 눈을 돌리고 있는 그 모든 사실임을 인식한다면 더욱 중요한것이다. 그 사실을 알기에 책을 읽다보면 더욱 많이 세상의 눈을 보는 인식이 늘어 나는 것이다.

지식ⓔ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그들이 넓혀지고 있는 세상의 눈이 닫혀질려고 있는 것임을 기억하면은 조금더 더 자신이 살고 있는 세상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세상의 그 모든 것을 담을 수 없겠지만 계속되는 지식ⓔ를 지켜 보다보면 조금은 더 세상이 넓혀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