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머신퀼트 DIY (8시간 동영상 강의 DVD 2장 & 전 작품 실물 도안 포함) - DVD 동영상 강의로 쉽게 배우는 친절한 DIY 교과서
최은령 지음 / 터닝포인트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성이 느껴지는 선물만큼 가슴을 따뜻하게 만드는 것이 있을까요. 직접 만든 선물은 그런 힘이 있는 것 같아요. 내 취향에 맞는 이쁜 모양이 맘에 들고 유용한 쓰임이 반갑기도 하겠죠. 그리고 만드는 동안  수고로움이 떠오르며  내가 참 소중한 사람이구나, 하는 마음이 전해질 때  마음이 참 행복해집니다. 

그 마음을 전하고 싶어서 작년에 태어난 친한 친구의 2세를 위해 로망 아이템인 퀼트이불을  만들어 봤어요.  100*100 cm 사이즈 사각으로 된 이불입니다. 도톰하게 솜을 넣어서 누빌까 했는데 목화솜은 물빨래를 하기에는 애매하더라구요. 땀도 많고  뭔가 잘 흘릴 신생아니까요. 다른 아이템이 뭐가 있을까 싶어서 뒷지는 도톰한 다이마루를 넣으니 부드럽고 도톰하네요. 

 

이불은 만들어 본 적이 별로 없어서 시작할 때 망설였는데 머신으로 하니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어요. 가장 간단한 사각패턴을 이용했는데 책에는 여러가지 도형으로 된 패턴들이 꽤 많아요. 제 건 다른 모양으로 만들어 봐야 겠어요. 
머신으로 놓는 아플리케와 꽃모양으로 펴지는 걸 보고 웹에서 보고 신기했는데 가방 만드는 법도 나와있네요. 풍성한 느낌의 하와이언 퀼트는 꼭 도전하고 싶은 아이템이에요. 
머신퀼트의 기본 패턴과 함께 제작 방법이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좋아요. 머신퀼트의 재료와 머신퀼트의 용어, 바이어스 만들기와 20가지쯤 되는 여러가지 노루발 사용법, 재봉틀 다루는 법이 자세합니다. dvd 두 장에 들어간 동영상을 보면서 만들면 퀼트를 배우지 않았어도 바느질이 익숙하거나 눈썰미 좋은 분들은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을 거에요. 기법과 다양한 무늬의 패턴 도안들이 가방, 파우치, 인형, 바구니, 이불 등 일상생활에서 쓸 수 있는 용도 있는 물건으로 만들어져서 더욱 유용합니다.  

 

특히 마음에 들었던 것은 쌈솔로 만든 모시조각보였어요. 이건 손으로만 가능한 줄 알았는데, 머신 퀼트 노루발의 세계는 정말 무궁무진하네요. 드레스덴 티매트도 그렇고 선물하기에도 좋은 아이템이라서 내 것과 함께 티타임을 즐기는 친구들 것도 함께 만들어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