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쪽 나라의 거인 괴물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78
에바 이보슨 지음, 지혜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시공 주니어 문고 레벨 1에 이어 레벨 2에는 유명한 작가 책들도 많이 포함한 훌륭한 책들이 많아요. 아들에게 책의 재미를 알게 해주는 책이지요. 이번에 레벨2 신권이 나왔네요.

'북쪽 나라의 거인 괴물' 표지는 괴물에 벌레들까지 우글대네요. 가디언 상 어린이 문학부문과 로알드 달 퍼니 상 최종 후보작이니 얼마나 재미있을까 기대하며 책장을 펼칩니다.


늙은 마녀 힐다의 심복인 두꺼비 글래디스는 어느 날 심복이기를 거부해요. 회의에 함께 참석할 심복 찾기에 나선 힐다에게 아이보라는 고아원 소년을 만나게 되지요. 아이보는 고아원을 벗어나 회의에 참석하게 되어 무척 기뻐해요. 그런데 운명을 예언하는 노른들이 나타나 북쪽 나라의 무시무시한 괴물을 물리치고 미렐라 공주를 구하라고 말해요.

힐다는 아이보까지 이 일에 참여시키고 싶진 않았지만, 예언이 적힌 종이에 아이보의 이름도 있으니 운명을 따라야겠지요.


남쪽 섬은 풍요롭죠. 몬테피노라는 왕족이 사는 거대한 성이 있었는데, 이 왕에게는 딸이 셋 있었답니다. 막내 공주인 미렐라는 여느 공주와 다른 모습과 취향을 가졌답니다. 마녀 힐다와 일행은 구원자가 되어 노른들이 안내해준 북쪽나라 괴물 오거를 찾아갑니다. 그곳에 도착하여 만난 모습은 오거 앞에서 사정하는 소녀, 미렐라 공주를 보게 되지요. 구원자들은 소녀를 놓아주라고 소리치자 오거는 행복해하는 모습이고 미렐라 공주는 화를 내지요. 어떻게 된 일일까요?

힐다와 아이보의 모험이 기대되지요. 마녀와 괴물이 나오는 판타지 이야기라 아이가 참 좋아합니다. 영화로 제작되어도 좋을 것 같아요. 책을 읽으며 상상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