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교과서 수학
조은선 지음, 김령언 그림, 이광연 감수 / 한솔수북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엔 수학을 포기하는 애들인 수포자가 초등학생 때부터 생긴다고 하지요. 초등3학년인 아들은 수학이란 과목을 아직은 어렵지 않게 풀어내지만, 틀리는 문제도 있으니 잘한다고 볼 수는 없는 상태예요.

"한눈에 보는 교과서 수학" 한솔 수북에서 나온 책이 예요. 차례를 보니 이미 배운 내용과 아직 배우지 않은 내용이 적절하게 있네요. 수와 연산에서도 분수나 곱셈, 나눗셈과 혼합 계산은 배우지 않았거든요. 아들에게 전체적인 수학을 볼수 있어서 선택한 책입니다.

책에는 주인공인 정마루와 연두의 모험을 통해 수학문제를 풀어나가는 과정으로 만들어진 이야기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우주라는 공간으로 이동해서 말이죠.

분수 행성에서는 접시에 담긴 음식을 나누면서 분수를 배우게 되요. 아들이 아직 분수를 배우진 않았는데, 책에 나오는 음식 그림을 보고 아이에게 설명해 주니 아주 쉽게 이해하네요.

분수 외계인과 덧셈 행성에서 덧셈 외계인을 만난답니다. 신기한 숫자 알이 있는데, 두자리수 답이 나와야 성공이라고 해요. 그 알들은 뺄셈 행성으로 가지요. 뺄셈 행성에서는 한자리 수가 나와야 성공이예요. 그리고 곱셈, 나눗셈으로 이어지지요.

이야기가 있는 수학 공부라서 재미있어 하네요. 평면 도형나라와 입체 도형나라,그리고 측정까지 교과서에 나오는 수학을 책 제목처럼 한눈에 파악 할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책을 보면 수학이 어렵지 않고 재미있구나라고 생각하게 되네요. 앞으로 배울 내용도 미리 보는데 수학이 어렵다는 생각이 안드는게 젤 좋은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