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써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2학년 1학기 - 국어 공부와 글씨 연습을 한 번에 미리 써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조선에듀케이션 초등교과연구소 엮음, 박지은 그림 / 조선북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공부 잘하는 아이들의 항상 하는말은 교과서를 열심히 봤다고 하지요. 초등학생의 경우는 이말이 딱 맞는것 같아요. 제 학창시절에도 교과서를 똑같이 배껴쓰는 우등생 친구가 있었거든요. 그때는 별생각이 없었는데, 지나보면 그애 아버지가 현명하셨던 것 같네요.

학원다니지 않고 교과서 배껴쓴 것이 공부에 흥미를 더해주고 교과서에세 배운 내용이 시험에 나오니깐 우등생이 되는건 당연한 결과인 것 같아요.



마침 '국어공부와 글씨연습을 한 번에 미리 써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란 책이 눈에 띄였어요. 초등아들은 학기 중에는 교과서를 학교에 두고 다녀서 따로 교과서를 볼 일이 없어요. 교과서 위주로 공부해야하는 건 참 잘 알고 있는 사실인데 말이예요.

올해 2학년에 진급할 예정이라 2학년1학기책으로 선택했어요.

책에는 교과서에 나오는 전래동화나 동시, 동화까지 아이들에게 알맞은 교과서 내용이 나옵니다.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이니 만큼 휼륭한 책에서 발취한 내용이겠지요.



아들이 글자를 익히고 이제 익숙해져서 그런지 글자를 마구 흘려 쓰는데요. 이 책에는 또박또박 따라쓰기 페이지가 있답니다. 옆장에 나오는 내용을 그대로 따라 쓰면 되는데요. 연한글자가 쓰여있어서 위에 덧칠로 따라 쓰면 된답니다.

재미있는 동시를 따라 쓰니 힘들지 않고 흥미로워 하네요. 중간 중간 그림도 참 귀엽네요. 동화도 재미있는 부분이 나오니 힘들어하지 않고 잘따라 쓰네요.

미리 교과서 내용을 따라 써보는 것이 공부가 되어 참 좋아요. 따로 국어책을 공부하기 힘든데, 따라 쓰며 미리 배울 내용을 써보는것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우리아이는 선행공부는 싫어하는데, 이 책은 글자를 예쁘게 쓰는 책이라고 잘 보고 있어요.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