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통합 워크북 여름 1 1-1 - 초등 통합교과서 (바,슬,즐), 2015년용 초등 통합 워크북 2015년
지학사 편집부 엮음 / 지학사(참고서)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교과서가 올해부터 바뀌었지요. 도덕,사회,과학,음악,미술,체육을 통합교과로 배우게 되었어요. 월별로 주제가 다르게 나오더라구요. 입학하고 학교에 대해 배우고, 봄 그리고 가족에 대해 배웠어요. 이제 여름에 대해 배울 차례에요.

교과서를 학교에 두고 다니는지라 집에서 따로 공부할 생각을 안하고 있었는데, 지학사에서 초등통합 워크북 여름이 나오니 반갑네요.


1학년 아이니 만큼 따라쓰기가 기본으로 나와요. 여름이란 주제에 맞게 날씨와 여름철에 이용하는 것들을 따라 쓰기 해 봐요. 각 낱말의 뜻과 반댓말이나 비슷한 말까지 알려준답니다.

배운 낱말을 확인시키는 재미있는 문제가 나옵니다. 부채를 부쳐요 라는 질문과 답은 버스 정류장에 버스를 그려서 흥미를 더해주네요.

반댓말과 비슷한 말도 문제를 풀면서 배울 수 있고요. 퀴즈 맞추는 형식의 낱말 풀이도 할 수 있답니다.

개념 쑥쑥에서는 교과 내용을 정리한 것이 나와요. 이 내용을 잘 읽어봐야 겠어요. 그러면 아래 문제가 쉽게 풀리겠지요.


아이에게 공부 습관을 들여주기 위해 조금의 예습과 복습이 중요하다 생각하는데요. 학교 교과서를 가지고 다니지 않기 때문에 아주 우용하게 예습,복습을 할 수 있답니다.

예습으로 배울 내용을 조금 알고 수업을 하면 아는 내용이 나오니 더 흥미롭게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워크북이니 만큼 문제가 재미있어요. 학교 진도와 비슷하게 나가며 당장 점수 잘 받는 것 보다 아이에게 예습,복습의 좋은 공부 습관을 들이는 것이 가장 좋은 점이예요. 아이도 공부하는데 부담이 없고 저도 만족스러운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