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의 유명한 체크체크 베이직 중학 수학 2-1입니다.
체크체크 시리즈는 유명해서 다양한 교재가 나와 있는데요.
그중에서 체크체크 베이직은 수학의 베이직이 담겨져 있다고 해도 될것 같은 문제집입니다.
가장쉽게 차근차근 수학을 공부하기에 더없이 좋은 교재인것 같아요.
체크체크 베이직의 차례와 스케줄이 교재 처음에 나와 있어요.
2학년 1학기동안 배울 내용들을 차례대로 적혀져 있구요.
한 단원의 공부가 시작하거나 끝날때엔 날짜를 적어 스케줄을 적을 수 있도록 되어져 있답니다.
체크체크 베이직의 책 구성과 활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이 되어져 있어요.
이 책은 그 어떤 개념서보다도 하나하나 차근차근 더 쉽게 개념을 설명을 해 놓았습니다.
총 29강으로 구성이 되어져 있구요.
개념을 공부했으면 쉬운 기출문제로 다시한번 확인을 할 수가 있도록 되어져 있어요.
1단원인 유리수와 순환 소수편을 들여다보면은요.
먼저 제일 윗부분에 가장 쉽게 개념을 설명해 놓은 부분이 나온답니다.
기초가 부족하거나 완벽하게 기초를 잡기에 좋은것 같아요.
읽어만 봐도 이해하기가 쉽도록 해 놓았어요.
그리고 그 밑에 얼마나 이해를 했는지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문제가 나와 내가 얼마나 개념을 이해했는지 알 수가 있도록 구성이 되어져 있어요.
그리고 개념 체크를 다시한번 할 수 있는 문제가 나오구요.
개념 체크를 하고 나면 다시한번 더 개념 완성을 확실히 할 수 있는 문제가 나온답니다.
이렇게 1단원을 모두다 공부하고 나면 단원이 끝나는 페이지에 '스스로 완성하는 개념정리'코너가 다시힌번 더 나와요.
확실하게 개념을 잡을 수 있도록 정말 탄탄하게 구성이 되어져 있는게 체크체크 베이직의 특징인것 같아요.
저희아이는 EBS 중학 프리미엄으로 먼저 설명을 들은후 체크체크 유형 N제로 문제를 풀어 본 후 혼자 복습 교재로 이 책을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자신이 얼마나 완벽하게 개념을 이해했는지 체크체크 베이직으로 복습을 한다고 하네요.
교재가 개념을 잡기에 이해하기 쉽게 되어져 있다며 다시한번 읽어봐도 확실히 개념이해가 되어 너무 좋다는 이야기를 했어요.
처음 중학 수학 2-1을 들어갈때 기초 교재로 사용해도 좋고 또 복습용으로 너무 어려운 교재보다 쉬운 교재를 선택해서 다시한번 반복 학습 할때 사용해도 좋은것 같아요.
너무 어려운것 보다 쉬우면서 중간정도의 난이도가 있는 체크체크 베이직으로 수학의 자신감을 쌓을 수 있는 교재라면 아이들이 수포자가 나오지 않고 즐겁게 수학을 공부 할 수 있지 않나 하는 생각도 체크체크 베이직을 보면서 생각을 해 보았어요.
혼자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도록 교재 뒷 부분에는 정답과 해설지가 들어있어요.
올 겨울방학에는 체크체크 베이직으로 확실하게 개념을 잡아 수학의 자신감을 쌓아야겠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