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기적의 계산법 11 : 초6 - 분수와 소수의 나눗셈 고급, 2012 전면개정판 New 기적의 계산법 11
기적의 계산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1년 11월
구판절판


방학동안 부족하다 느끼는 수학 공부를 위해 기적의 계산법으로 수학공부를 하기로 했는데 남들보다 앞서나가는 것을 좋아하는지라 6학년 과정의 단계를 골랐다. 그러나.. 수학이 어디 욕심만 가지고 공부할 수 있던가? 그래서 과정마다 잘 정리된 원리 부분을 꼼꼼히 살피도록 했다.

문제풀기 시~~~작!
한 단원을 5일간 두가지 유형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는데 항상 A형보다 B형 점수가 더 좋다.
그 두가지 유형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당사자인 아이에게 물어보니, B형은 훨씬 익숙하다한다.

익숙하다던 B형의 문제. 한 두 문제는 틀리곤 하는 B형과 달리 100점! 낼모레면 중학교 가게 생긴 녀석이 유치원생이나 하는 달팽이 100점 채점을 무척 좋아한다. A형의 문제 중 틀린 문제는 꼭 다시 풀고 스스로 확인을 하도록했다.

문제 풀고 채점 한 후 자신의 성적과 걸린 시간을 기록하게 한 그래프.. 걸린 시간에는 상위 10% 진입시간과 6학년 평균시간이 표시되어있어 자신의 수준이 어디쯤인지 확인 할 수 있게 되어있다.
기를 쓰고 상위 10%안에 들어가려고 하는 모습이 대견하기도 하지만 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성실함이 더 훌륭하다고 칭찬했다!!
아무래도 계산법에 익숙하게 하는 구성인만큼 선행학습보다는 복습에 더 맞지 않을까생각한다. 순서는 바뀌었지만 6학년 1학기 해볼만 하다는 자신감을 채워준것에는 분명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