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 참 마음이 따뜻해 - 가장 행복한 사람은 늘 명상하며 산다
배영대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에 마음챙김이라는 단어가 계속 나오는데 나는 이 단어가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어. '마음챙김' 나는 늘 내 마음을 버려두거나 모른척 해왔는데 그런 시간들이 자꾸만 쌓여서 내 마음이 이렇게까지 병들었는지도 모르겠어.

명상이라는 것에 관심이 없었으면서도 너무 스트레스 상황에 반복 노출되다보니 내 감정을 이겨낼 수가 없어서, 정말 미칠 것만 같아서 무작정 이 책이 읽고 싶었던 것 같아.

사실 나는 명상하는 방법에 대한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었어. 명상의 이로운 점들을 들려주는 책이었는데 그래서 오히려 좋았어. 책 덕분에 세상에 없는 게 없다는 유투브에서 명상을 검색하게 됐거든. 그리고 나는 요즘 명상을 하고 있어. 아직까지는 온전하게 집중하지 못하고 있지만 조금은 마음이 편해지는 것도 같아.

책에서 마음챙김은 행복의 세계로 들어가는 문이라고 했는데 알것도 같아. 나는 스트레스로인해 불만과 짜증이 가득찬 사람이었는데 마음을 들여다 보고 마음을 다독이고 어느정도 부정적인 감정을 흘려보내고 났더니 내 삶이 한결더 가벼워진 느낌이 들거든. 마음을 챙기자. 마음을 모른척 하지 말자. 계속 생각하면서 지내고 있어.

이 책을 만나고 나는 내 마음을 보았어. 나처럼 스트레스에 지고 싶지 않아서 그런 나를 들여다보기 겁나서 무작정 회피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마음을 챙깁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