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독서왕 - 책과 진정한 친구가 되는 비결
김현태 지음, 송진욱 그림 / 이미지앤노블(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나는 주위에 어린이들을 보면 책 읽는걸 좋아하는지 물어보는 버릇이 있다.

놀이터에서 만난 아이들은 “책 읽는 거 좋아해?”라고 물으면 “네?? 아뇨 별로 안 좋아해요”라는 대답이 대부분이다. 물어보는 장소가 놀이터라서 그런가. 그러니 도서관 앞에서 만난 아이들은 “네~! 좋아해요~!”라고 대답할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나는 아파트 놀이터에서 친해진 아이들을 우리 집으로 데려와 내가 가진 책을 빌려준다. 나는 모든 아이들이 책을 좋아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사는 엄마다. 내 아이뿐만 아니라 어린이라면 누구든 책을 많이 읽고, 그 속에서 지혜를 키우고 꿈을 키우길 바라는 엄마다. 나 또한 어린 시절부터 책이 든든한 친구였고, 책 읽는 즐거움을 누리며 자랐기에 내 아이도, 다른 아이들도 그런 즐거움을 알길 바라는 소망이 있다.


이 책은 나 같은 소망을 가진 모든 이들에게 정말 고마운 동지다. 이 책 한권이면 책에 흥미가 없던 아이들도 얼마든지 독서 왕으로 변할 수 있을 것 같다. 아주 꼼꼼하게 책을 읽는 방법과 독서의 즐거움, 책을 친구로 삼는 방법을 적어 놨다. 주인공 소년이 시간여행을 하면서 깨달음을 얻는 내용이니, 책이 전체적으로 어렵지 않고 재미있다.


이젠 아파트 아이들에게 이 책을 권해줘야 겠다. 그럼 그 아이들이 이 책을 다 읽고 난 뒤 “혹시 다른 재미있는 책 또 없나요?” 라고 물어올 것 같아서 가슴이 설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