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심한 가오리도 창업합니다 - 평범한 사람의 보통 창업 이야기
창디 지음 / 마인드빌딩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창업이란게 막막하기도 하고, 어쩐지 초기비용이 많이 들었다가 망하면 어떻게하지 라는 생각이 들어서 쉽게 시도하지 못할것만 같은데, 평범한 사람도 창업을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위안이 된다. 물론 일러스트디자이너이시기도 하고, 이 창업이 컨텐츠의 싸움이라는 것을 알고 행동하신 것이라 성공하셧겠다 싶지만, 나는 이런 사람일 수 있을까. 나는 이렇게 시도해볼 수 있을까를 두고 고민한다면 사실 그 고민에 대한 답을 쉽게 결정하지 못할 것 같다.

나는 여전히 돌다리를 두드리는 중이고, 일어나지 않은 일에 겁먹어 시도하지 못하고 있으니 부디 이런 나에게도 창업할 수 있는 컨탠츠와 힘이 생기길 바라는 마음이다. 즐겁고 편하게 마음 놓고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