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만
박한평 지음 / 딥앤와이드(Deep&WIde)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쁜 기억도, 불쾌한 기분도, 그 누구도 당신을 망가뜨릴 순 없다. 스스로를 믿어주고 더 좋아해주길 바란다. 지금 당신을 혼란스럽게 하는 그 기분, 반드시 지나간다. p87

 

살다가보면 내맘대로 안되는 것 같아서, 내 인생인데 내가 하고싶은데로 할 수 없어서 계속 삶의 의욕을 잃을 때가 있다. 풀썩 주저앉아 일어서기조차 버거워 주저하고 있을때, 이 책을 마주했다. 조금은 쉬어도 괜찮고, 가끔 져도 괜찮은거고, 아등바등 애쓸필요는 없다고 꼭 그리 말하는 것 같았다. 자기계발서라고 해놓고, 자기계발보다 힐링에 가깝다. 뭐랄까. 마음이 참 따뜻해지는 에세이 한편을 보았다고 해야할까. 살고 싶은 삶의 기준은 저만치 높아져있는데, 나는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때, 이루어낸거 하나 없을 것 같을때.. 그럴때 읽기 좋다. 당장의 조급함이나 욕심으로 불러일으키는 짜증과 슬픔보다는 천천히 가더라도 꾸준히 해낼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여유롭게 그렇게 살아갈 수 있도록, 마음을 다독여주는 소중한 책을, 여름이 오기 전 마주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