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왜 날 좋아하지 않아? 중앙창작동화 7
원유순 지음, 강을순 그림 / 중앙출판사(중앙미디어)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원유순의 책 중에서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 까막눈 삼디기", "우리 엄마는 여자 블랑카", " 피양랭면집 명옥이"가 있다. 현재 초등학교 교사여서인지 요즘 아이들의 마음과 행동을 잘 표현하여 공감도 많이 가고, 아이를 키우면서 여러가지를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사춘기를 맞이하게 될 아이가 있어서인지 요사이 특히 아이들의 이성 이야기에 눈이 가게 된다. 이 책 또한 좌충우돌 찬이의 자그마한 사랑이야기다.
 

 찬이는 글쓰기 대회에서 입상한 정지수를 느닷없이 좋아하게 된다. 지수에게 커플반지, 머리핀, 머리띠 등을 마음을 담아 선물을 보내지만 지수는 별로 반응이 없다. 결국 찬이는 공식적으로 지수와 커플임을 선언하는데 지수와 친해지기는 커녕 상황이 꼬여 자꾸 지수하고 멀어지기만 한다.

 

 어느 날 찬이 엄마는 그런 아들 때문에 속이 상해 페스트푸드점에 지수와 다른 친구들을 초대한다. 하지만 지수와 같이 온 지수 엄마와 찬이 엄마는 싸우게 되고 찬이는 마음이 아프게 된다. 지수는 그 동안 받은 찬이의 선물을 모두 돌려 주며 엄마가 만든 손가락 인형과 편지를 찬이에게 준다. 편지 속에는 찬이가 너무 어른 같이 행동해 부끄러웠다고 한다. 그리고 앞으로 그냥 친구로 지내자고 한다.

 

 요즘은 텔레비전이나 인터넷에서 나오는 성인남녀의 애정표현을 어린아이들이 그대로 따라하는 경우가 많다.아직 이성에 대한 가치관도 없는데 감정표현을 잘못하다 보면 서로에게 상처를 줄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아이들에게 이성친구와 좋은 관계를 안내해 주는 책으로 권하고 싶다. 또, 부모들에게는 아이들을 순수한 마음으로 대할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