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저기까지만, - 혼자 여행하기 누군가와 여행하기
마스다 미리 지음, 권남희 옮김 / 이봄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한 번 읽어보면 어떨까 합니다.

마스다 미리의 여행법.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에세이도 쓰는 작가라고 하네요.

그녀의 책을 처음 만났네요. 여행에세이로.

즐거운 여행에 동참한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마스다 미리는 여행을 자주 다닙니다.

엄마와 친구들과 남자친구와.

그리고 혼자서도 씩씩하게.

가까운 곳부터 해외여행까지.

어디서든 보고 먹고 즐기고.

가벼운 마음으로 즐거운 마음으로.

그녀의 긍정적인 마인드가 여행 중에도 묻어나는 것 같네요.

 

 

 

친구와의 여행 편에서 모두 일러스트레이터인 친구들.
사소한 것들을 관찰하고, 맛잇는음식과 간식을 먹고

어린아이처럼 즐거운 여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그곳에서 밖에 할 수 없는 즐거운 일을 하며

추억을 남기는 그들이 부러워집니다.

친구들과의 여행은 정말 즐거운 것이지요. 

 


혼자하는 여행 중,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떠난 여행.

 빛나는 버섯을 보기위한 여행이었습니다.

 허무함도 있었지만, 자신의 취향을 찾아가기도 하는

성장해가는 여행 같았네요.

 

 

그리고 엄마와의 여행을 자주 즐기는 마스다 미리.

기차로 지하철로 여기저기 엄마와 돌아다니는 여행.

그녀의 여행은 특별하게 많이 준비된 것도 아니고,

복잡하지도 않지만, 즐거운 그런 느낌이었네요.

일본 여행을 할때 참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건 여행지에서 밖에 못먹을 만한 간식을

엄청 많이 사먹는 것 같았어요.

저는 여행지에서 워낙 음식이 비싼 것 같아서

쉽게 사먹지를 못했거든요.

먹는 여행도 즐거울 것 같아요.

새로운 곳에 가면 전에 자신이 있었던 곳을 잊게 되지요.

그리고​ 자신을 다른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게 됩니다.

갇혀 있던 곳에서 벗어나

나란 사람은 어떻게 살아가구 있구나 하고 깨닫게 되는 것 같아요.​

그게 바로 여행의 깨달음이랄까요.

새로운 곳에서도 우리의 몸은 적응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되돌아 왔을때 우리가 있었던 곳이 낯설게 느껴지게 되지요.

짧은 시간이든 긴 시간이든, 여행이란 즐거운 것 같아요.

지금 이 순간을 벗어나 새로운 곳을 알아간다는 즐거움.

저도 이제 여행을 즐겨야겠습니다.​

 

 

 

* 항상 좋아하는 그림이 일관된 것은 프로로서 옳은 일이 아닌 것 같다.

자신의 취향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그림일지라도

그 그림이 가진 나름의 훌륭함을 인정할 줄 아는, 그런 마음이 필요하다.

이것은 어떤 일에서나 마찬가지다. -37p

 

 

* 언제라도 갈 수 있는 곳이지만 다음에도 같은 여행이 될리는 없다.

기분, 날씨, 몸 컨디션. 각각의 균형으로 여행의 온도는 결정된다.

같은 여행은 두 번 다시 할 수 없다. 그걸 알기 떄문에 언제나 헤어지기 섭섭한 것이다. -141

 

* 산 것을 바로 사용하거나 바로 먹는 것을 좋아한다.

어째서일까. 낭비하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싶은건지도 모르겠다. -15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