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설의 사원 - 10년 후 전설로 기억되는 최강 자기 마케팅
도이 에이지 지음, 김현영 옮김, 추덕영 그림 / 크레듀(credu)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우스개 소리로, 처음 제목만 봤을 때는 예전 드라마 중 <신입사원> 이런 것처럼 '전설적인 사원'에 대한 이야기의 책인가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말 그대로 '전설의 사원이 될 수 있는 노하우'를 가르쳐 주는 책이더군요. 그게 참 매력적이었어요. 전설의 사원이라니, 마케팅 쪽 일을 하고 있는 저에게 이것은 꿈이니까요. 뜻 그대로 '전설의 사원'이 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싶었더랬죠.
음... 저는 무엇보다 '자기 마케팅 원칙'이란 것이 무엇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비즈니스와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사내 5%의 핵심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지도 궁금했구요. 제대로 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마인드와 행동양식? 정말 배우고 싶었어요.
『전설의 사원』이란 책은 단계적이었습니다. 먼저 내 가치를 결정하는 법을 가르쳐 주고, 그 다음 어떻게 부가가치를 창출해야 하는지 가르쳐 주고, 이어 최강 자기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설의 사원'이 되는 노하우를 가르쳐 주죠. 하나하나 놓칠 내용이 없었어요.
왜 이 책이 '일본 열도를 뒤흔든 초대형 베스트셀러'인지 수긍이 갑니다. 내용이 그만큼 알차고 좋았거든요. 제가 배우고 싶었던 자기 마케팅 원칙부터 시작해서 비즈니스와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사내 5%의 핵심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 제대로 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마인드와 행동양식 모두 제대로 알려줬습니다. 그 외에도 아주 좋은 내용들이 수두룩했구요.
정말 많은 정보, 지식들을 쌓은 것 같습니다. 진짜 제대로 배운 것 같은 기분이예요. 이제 이『전설의 사원』이란 책에서 배운 것들을 실제 활용하는 일만 남은 듯 한데, 차근차근 밟아 보려구요. 하나씩 하나씩 실천해 나가다 보면 언젠가는 꿈을 이룰 수 있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