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을 넘어 세상의 중심에 서라! - 월드리더가 들려주는 어린이 성공 법칙 18+1
박성철 지음, 김재숙 그림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벽을 넘어 세상의 중심에 서라!> 이 책 일단 제가 먼저 읽어 봤습니다. 책을 찬찬히 살펴 보는데, 내용 하며 책 자체가 아주 마음에 드는 게 괜찮더라구요. 아이에게 교훈이 될 법한 내용, 아이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 그리고 그런 내용들과 함께 하는 그림들... 특히나 내용도 내용이지만 아이가 읽고 보기에 좋게끔 책이 구성되어 있어서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기대했던 것 이상의 것을 느끼게 해줘서 기분 좋았어요. 안 그래도 책이 다루고 있는 내용이 우리애에게 좋을 것 같아 무척 가지고 싶었었는데, 그런 제 바램에 부응해주는 책이라 마음에 들더군요.

이 책이 자신의 부족함과 아픔을 뛰어넘어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월드리더 18인의 이야기를 다뤘지 않습니까? 영화감독 임권택, 물리학자 아이작 뉴턴, 영국 수상 윈스턴 처칠, 창무극 창시자 공옥진, 자동차왕 헨리 포드, 작곡가 루드비히 반 베토벤, CEO 크리스 가드너, 베네통 창업자 루치아노 베네통, 철강왕 앤드루 카네기... 말하려니 정말 긴데요, 아무튼 이들 모두가 개개인의 '부족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자신들의 '부족함'을 뛰어넘은 사람들이기도 하구요. 이 책은 바로 그걸 가르쳐주고 있죠.

음... 전 타이틀이 상당히 마음에 와닿더군요. 학교의 벽을 넘어, 가정의 벽을 넘어, 가난의 벽을 넘어, 장애의 벽을 넘어, 인종 차별의 벽을 넘어, 성 차별의 벽을 넘어, 내 앞의 벽을 넘어! 타이틀부터 읽는 순간 '쿵' 하고 뭔가가 내려치는 기분이었어요. 저에게까지 많은 걸 던져주는 책이었달까... 책이 가진 내용이, 의미가 정말이지 배울 게 많더라구요. 이런 좋은 책을 우리애가 읽고 알고 깨닫고 배운다고 생각하니 흐뭇하기까지 했답니다. 그래서 이미 주변에다 추천을 좀 한 상태이기도 해요.

아! 참고로 이 책 그림이 상당히 시선을 잡아 끌던데요, 이것 때문에 아마도 애가 책에 좀 더 흥미를 가지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또한 지루해 하지 않을 것 같기도 하구요. 무엇보다 의미 전달이 잘 될 것 같아 좋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