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치미 공부법 - 대치동 공부천재들의 비밀 전략
한석원.최인호.한석만.김찬휘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5년 3월
평점 :
절판


ebs강의에서 알게 된 강사들이 공부법 책을 만들었다는 말에

관심을 가지고 서점에서 훑어보았다.

그리고는 친척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몇 권을 구입했다.

공부에 노력 이외엔 왕도가 없다는 말이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도

각 학년. 각 방학마다 해야할 것들을 지정해주어서

실용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급한 고2나 고3은 일년 안에 모든 것을 해낼 수 있다고 하는 말이

마음에 들었다... 나도 다시 공부해서 의대 같은 데나 가볼까 하는 마음이 들 정도로

방법이 손에 잡히는 것이 좋았다.

하지만.. 당연한 얘기이겠지만

노력하지 않으면 어느 것도 이룰 수 없을 것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명강사의 명강의를 모든 학생이 똑같이 들어도

전부 좋은 대학에 갈 수 없다는 선생님들의 말은 정말 가슴에 와 닿는다.

하지만 공부하는 방법 조차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무척 좋은 방법론 책인 것 같다.

게을러진 정신을 바짝 일으키는 역할도 더불어 하고 말이다...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