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머니 속 경제 상식 50 - 소소하게 절약해서 쏠쏠하게 모으는
이인표 지음 / 컬처그라퍼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주머니속 경제상식50 리뷰.

오랜만에 경제관련 책을 꺼내 들었다. 돈이라는 것은 인생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살아가면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요소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실생활에 필요한 돈이나 경제와 관련된 내용을 어디서 배우기란 그리 쉽지는 않은 일이다. 그래서 나는 학생 때 한창 유행이었던 4개의 통장이라는 책을 읽고, 아 나는 돈을 벌면 이대로 돈관리를 해야지 하면서 생각을 했었는데, 막상 그때는 주기적인 수입이 없던 시절이라 책에 나온 내용을 그냥 머릿속에만 넣어두고 상식으로써만 알고 있을 뿐이었다. 그런데 이 번에 구입하게 된 책은 제목부터 '주머니속 경제 상식'이다. 지금은 학생이 아닌 직장인이 되어서 정기적인 수입을 바탕으로 꾸준히 가계부도 적고, 저금도 하는 생활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부분에서 모르고 손해를 보는 부분들이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나도 이참에 좀 더 '소소하게 절약해서 쏠쏠하게 모으는' 그런 경제생활을 하고 싶었다. 돈을 모으거나, 돈을 아끼는 방법은 어느정도 그 중심이 되는 방법들이 있지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그 방법이 다양하게 변하기 마련이다. 그런데 이 책은 최근 나온 책이라 그런지 근시일내 바뀌었던 단통법과 관련된 이슈 또한 다루고 있기에 더욱 신뢰가 갔다.

그리고 책의 저자 역시 실제 경제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고, SBS 라디오에서 주머니 속 경제라는 코너를 맡아서 진행할 만큼 생활 경제를 꾸준히 여러 방면에서 다루고 있었기 때문에 책을 보면서 조상 땅 찾기 서비스, 모바일 카드 사용법, 알뜰폰, 창고형 마트 이용 노하우 같은 놓치기 쉬운 생활상식이나 정보들도 다뤄주고 있다.

나 같은 돈은 모으기 시작하는 젊은 20-30대 친구들이 봐도 좋지만, 대학생이나 주부, 혹은 은퇴준비를 하는 노년기에 다다른 직장인들까지 유용하게 읽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화 되어있다. 특히나 급변하는 시대상에 따라 정보가 곧 돈을 아낄 수 있는 노하우가 된 지금 이런 정보들은 자신의 자금 소유여부나 수입여부와 관계없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팁들도 있고, 전세 혹은 월세를 계약할 때, 결혼이나 은퇴를 위한 자금마련과 그에 대한 활용, 자동차와 관련된 사항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쏠쏠하게 돈을 아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기에 이 책을 모든 이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어찌 책 한 권으로 경제라는 큰 틀을 다 설명할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우리 주변의 생활속의 경제들을 이 책과 함께 살펴본다면, 쓰는 돈을 아끼는 것보다 나가는 돈을 줄이는 것이 오히려 돈을 번다는 말이 있다는 사실을 톡톡히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