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첫 번째 Classic - 세계적인 클래식 음악가와 아름다운 명곡을 만화로 만나는 클래식 입문서
강모림 글.그림 / 컬처그라퍼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내 인생에 있어서 첫 번째 클래식이라고 하면 과연 무엇일까?

 

책을 펼치기 전에 먼저 그런 생각이 들었다. 음... 음악의 아버지 바..흐? 모짜르트? 베토벤? 이름들은 알고 있는데, 그들의 음악들이 무엇인지는 기억이 희미했다. 클래식이라고 하면 듣기에 졸리고, 뭔가 공부를 하고 들어야 하는 음악?, 아니면 아는 사람만 듣는 그런 어려운 음악이라는 생각때문에 접근이 어려웠다. 

 

특히나, 요즘에는 음악을 듣는 시간을 할애해서 음악을 듣기보다는, 무언가 작업을 하면서 배경음악 식으로 듣는 음악을 주로 듣다보니, 더더욱 클래식을 접하기란 어려운 일이 아니었을까? 나 뿐만이 아니라도 그랬을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클래식은 Classic이라는 이름처럼 언젠가는 반드시 제대로 알고 들어봐야지! 하고 생각했었는데, 내 인생 첫번째 클래식, 정말 그 첫걸음을 이 책을 통해서 시작해봐야겠다는 생각에 집어들게 되었다.

 

책은 크게 세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예술가별 / 역사 / 영화속의 클래식 이다. 

 

사실 처음에 읽을 때는 책을 천천히 음악을 음미하며 읽어보려, 책 한 꼭지를 읽고, 음악들을 찾아본 뒤 하루종일 그 음악을 들으면서 아 이게 이 음악이었구나, 아!! 맞다 이 노래 아는데, 이 사람이 작곡한 거였구나. 하면서 들었었다. 이 방법도 좋기는 한데, 자꾸 뒤에 있는 내용이 궁금하기도하고, 노래는 나중에 들어보고 일단 내용을 알고 싶은 마음에 쭉 읽어내려갔다.자칫, 예술가의 일생을 짧은 글로 설명하기에 딱딱하게 흘러갈 수 있는 내용을 재미있게 각색한 만화로 다시 볼 수 있어서 재미있게 읽어나갈 수 있어서인지 클래식의 기본이 되는 예술가들과 시대상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

 

마지막 챕터인 「영화 속 클래식」처럼 클래식은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 은근히 녹아있다. 다만, 그것을 잘 모르고 지나치는 일이 생각보다 많다고 느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다. 하지만, 아는 만큼 들린다는 것도 새삼 느낄 수 있었던 내 인생 첫 번째 Classic 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