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리 플래닛 스토리 - 여행을 향한 열정이 세상을 바꾼 이야기
토니 휠러, 모린 휠러 지음, 김정우 옮김 / 컬처그라퍼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해외여행을 준비했거나, 가봤던 사람들이라면 론리 플래닛이라는 이름을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보통 여행을 갈 때 내가 주도해서 계획을 짜기보다는, 다른 사람이 계획해 놓은 플랜에 숟가락만 얹어서 갔었다. 그런데 예전에 인도에서 일할 때 혼자 3주 정도 여행을 하는데 혼자 가려니 막막했을 때 생각났던 여행책이 론리 플래닛이었다.

 

에.. 그런데 그때는 가지고 있는 론리 플래닛이 없어서 다른 여행책을 참고했다. 하지만, 여행하던 중간중간에 만난 다른 여행자분들은 많이들 론리 플래닛을 들고 계셨다.

 

한 두군데의 나라도 아니고, 전 세계적으로 각 나라에 대한 팁들을 어떻게 적어내려간 것일까? 그리고 그 시작은 어떻게 시작된 것일까? 하는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을거라는 생각에 론리 플래닛 스토리를 집어들었다. 책의 전체적인 구성은 토니 휠러가 일기를 쓰듯이 자신에 대한 이야기, 여행을 시작하게 된 계기, 어떻게 사업을 성장시켜 나갔는지에 대한 이야기들이 시간순서대로 쭉 적혀있는 방식이다.(중간중간 모린의 감상이 추가되어 적혀있다.)

 

두툼 479페이지나 되는 수많은 페이지들로도 엄청난 여행의 기록들을 자세하게 기록하기는 힘들었던 것 같다. 대부분의 여행기록들이 단순히 어디에 들렸고, 어떻게 이동을 했으며, 뭘 먹고 했는지에 대한 개괄적인 기록들이 연달아 나와있기 때문에 각 지역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있을거라고 기대하면서 보기보다는 어떤 과정들을 거치면서 이 부부가 론리플래닛을 계획하고, 여행을 해나갔는지 살펴볼 수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예전에 나는 이런 불평을 한 적이 있었다. 이미 예전사람들이 우리가 쓰는 모든 것을 만들어놓았는데, 우리가 새롭게 할 수 있는 것들은 너무나 적지 않는가? 하고 말이다. 하지만 그것은 결국 불평일 뿐이었다. 이들 부부가 세계를 돌아다니며, 여행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세상을 즐기며 살아가는 모습을 보고, 새로운 가능성을 꿈꿔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