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성취의 힘 - 나를 매일 성장시키는 가장 쉬운 성공 습관
모트모트 외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자기계발/하루 1분 성취의 힘 | 나를 매일 성장시키는 가장 쉬운 성공 습관/모트모트, 김권봉, 누누씨, 하츠, 달변가 영쌤, 윤예지, 펜크래프트, 효빈. 202301

: 정말 오랜만에 서평 이벤트에 참여했다. 그게 바로 이 책, <하루 1분 성취의 힘>.

사실 자기계발서 자체를 별로 좋아하지 않기도 하고 체력과 시간이 부족해서 서평이벤트도 거의 신청을 안하고 있는데

시간 관리를 하며 공부를 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텐미닛 플래너로 유명한 '모트모트의 첫 인터뷰집'이라는 점,

각자 분야에서 '성공'한 7인을 대상으로 '작은 성취의 중요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눈 인터뷰집이라는 점,

내가 한동안 인스타 상으로만 바라보며 앓이를 하다가 드디어 지난 연말에 친구들과 더불어 방문했던

'프레전트 모먼트'의 운영자 '하츠'님의 인터뷰가 담겨있다는 점!

이 세 가지 이유가 결국 자기계발서에 대해서 굳게 닫혔던 내 마음을 열고 ㅋㅋㅋ 읽어보게 했다.

'문구 브랜드'로 알려진 모트모트가 왜 굳이 이런 책을 출간했을까요? 이유는 꽤 단순해요.

우리는 문구 브랜드가 아닌 '목표 달성을 돕는' 브랜드거든요. (p7)

7인 7색의 인터뷰를 다 읽고나니 결국엔 '매일 달성할 수 있는 정말 사소한 성취'가 가장 중요하구나 싶었다.

막연하게 '나는 무엇무엇이 될 거야!'라고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무엇이 되기 위해서 해야할 정말 소소한 것들부터 차근차근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일단 하다보면 는다는 것, 누워 있고 싶을 때 일어나는 것, 제시간에 자고 제시간에 일어나는 것 등등..

특히 자타공인 잠만보라선지 하츠님의 작지만 큰 성취, '누워 있고 싶을 때 일어나는 것'이 제일 눈에 박혔었다ㅎㅎ

듣고보면 뭐야, 별거 아니네! 싶을 수도 있지만 사실 이 별거 아닌 것들을 은근 지키기가 어렵고

작심삼일이 되기 십상인데 이것들을 꾸준히 하루하루 성취해나가면 더 큰 것도 좀 더 쉽게 성취할 수 있을테니!

나도 이 책을 읽으며 자극 받아서 위클리 플래너를 사용하게 되었고 따로 루틴 앱을 설치해서

하루하루 정말 소소한 것들.. 아침 공복에 물 한 잔 마시기, 영양제 챙겨먹기, 하루 물 1리터 이상 마시기,

이 어플을 켰을 때 목 스트레칭 하기와 같은 - 정말 딱 하루 1분으로 성취할 수 있는 것들을 도전하고 있다.

정말 소소한 목표들이지만 그것들을 해냈을 때 '내가 해냄!'이라는 기쁨과 뿌듯함, 자신감으로 이어지기에

하루 하루를 잘 살아내고 있구나 라는 기분까지 든달까 ㅎㅎ

새해에 읽기 딱 좋은 책. 이 정도면 나도 할 수 있겠는데? 라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갓생 자극(ㅋㅋ)을 주는 책이었다 :)

* 21세기북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