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아이 2
야쿠마루 가쿠 지음, 이정민 옮김 / 몽실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45. 일본추리/신의 아이 2/야쿠마루 가쿠. ★★★★★. 20200804-06. p496

: 몽실북클럽 함께 읽기 <몽실책 어디까지 읽어봤니? : 몽실책 도장깨기> 8번째 도서 신의 아이 2.

7월달에 읽은 <신의 아이 1>를 너무 재밌게 읽어서 언넝 시작해보았다 :)

고스기의 도움을 받아 미노루를 찾아다니는 아마미야,

시게무라 선배가 발명한 합성수지로 여러 상품을 개발하고자 회사를 세운 다메이와 친구들.

그리고 그 회사의 시작을 가에데 집에서 하게해 결국 양쪽 모두를 도와준 마치다.

그런 마치다를 무슨 꿍꿍이인지 지켜보는 무로이와 무로이의 정체를 캐고자 하는 나이토 선생님..

무로이와 고스기의 정체에 대해서, 미노루랑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마치다와 친구들의 창업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라는.. 1권을 읽으면서 생긴 모든 궁금증을 싹 해결해 준 2권!

2권 역시도 가독성과 흡입력이 좋았기에 육아하며 시간 날 때마다 틈틈히 푹 빠져 읽었었다.

전자책으로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ㅋㅋ

"그래도 이 말만은 해야겠어. 사람은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어." (p68)

"서로 신뢰할 수 있는 동료를 만들어.

그런 존재가 있으면 어떤 곤경에 처해도 언젠가 다시 일어설 수 있어. 나는 그렇게 믿어." (p472)

아이큐 161 이상의 천재지만 호적이 주어지지 않아 의무교육조차 받지 못하고 살아왔기에

협조성, 공감성이 현저히 떨어졌던 마치다가 좋은 선생님을 만나고

좋은 가정에서 하숙하게 되면서, 좋은 친구들까지 만나며 제대로 된 사회생활을 경험하며

점점 좋은 방향으로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며 엄마미소가 지어졌었고

그와 반대로 나름대로 지능도 높은 것 같았던 아마미야와는 비교가 되어 안타깝기도 했다.

아마미야 주변에도 마치다 주변처럼 좋은 사람이 있었다면 그도 달라지지 않았을까..

뭔가 2권 중간까지도 임팩트가 장난아니었기에 오오, 도대체 어떻게 전개되려고 이러지?? 싶다가 갑자기

훅 내용이 정리되어 약간 결말이 허무한 느낌이긴 했지만 그래도 나름.. 해피엔딩이었기에 만족스럽게 읽었던.

거기다 나이토 선생님의 새로운 직업ㅋㅋㅋㅋ 은 넘 웃겼다 ㅋㅋㅋ 넘나 생뚱맞지만 부디 건승하시길 ㅋㅋ

전작 <돌이킬 수 없는>도 끝마무리가 살짝 아쉬웠었지만 흡입력과 가독성은 최고였기에..

요런 마무리가 야쿠마루 가쿠의 특징인가보다 0_0 그래도 전작보단 요번 책이 훨 재밌었기에 더 만족ㅋㅋ

분명 추리소설임에도 불구하고 잔잔한 감동까지 선사해준 책이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