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 다이어리
소유진 지음 / 길벗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43. 육아,이유식/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 다이어리/소유진. ★★★★★. 20200803. p256

: 처음 아기를 안아봤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벌써 4개월 차다.

모유만 먹는 아가들은 6개월 정도부터, 분유만 먹는 아가들은 4개월 정도부터 이유식을 시작한다는데

우리 아기는 혼합 수유를 하기에 흠 그럼 5개월 정도부터 시작할까나 하고 생각하던 때에

몽실 서평단으로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 다이어리가 똬!

어머!! 이건 나를 위한 책이야!!! 하고 바로 신청해서 읽어보게 되었다.

사실 너무 흥분해서 그런지 이유식에 대해서만 알려주는 책인줄 알았는데

제목에도 떡하니 나와있다시피 다.이.어.리.다 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앞부분에 표준 성장 발달 표와 우리 아기의 키와 몸무게 성장 그래프를 그려 비교해볼 수 있게 해주고

나처럼 아무 지식 없는 초보 엄마들을 위해

이유식에 대한 정의와 언제 시작해야 할지, 이유식을 먹여야하는 이유 부터 시작해서

시기별 이유식 특징, 월령별 사용 식재료, 서로 잘 어울리는 재료를 소개해주고

초기 이유식 1단계부터 완료기 이유식까지. 이유식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쫘악 훑어주고 요약정리를 해준 뒤

월별, 그리고 일별 다이어리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에 오히려 마음에 쏙 들었다.

거기다 월별이 만년 다이어리마냥 내가 날짜부터 기입하는 방식이라 더 좋았던 :))

물론 나는 완전 초보 엄마이기에 좀 더 자세한 요리비법 등 레시피를 알기 위해선

다른 이유식 책을 찾아봐야겠지만 기본적인 것을 알고 있는 엄마라면 이 책 한 권으로 충분할 듯 싶다.

아직 이유식 시작 전이라 그래프만 열심히 그려놨지만

이유식을 시작하면 요 다이어리 북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되고 설레인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