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롱 드 홈즈
전건우 지음 / 몽실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41. 한국추리/​살롱 드 홈즈​/전건우. ★★★★★. 20191223-24. 340p

: 몽실북스에서 출간 된 따끈따끈한 신작! 한국작가의 책을 많이 안 읽는 편이라 기회가 된다면 읽으려고 노력 중인데

마침 한국작가의 책이라서 바로 스타트!


"모두가 알다시피 쥐방울은 성추행범으로 거기가 무척 작다는 목격자들의 증언에 의해 쥐방울이라는 별명이 붙었어.

어쩌면 그 자격지심 때문에 성범죄를 저지르는 것일 수도 있고." (p51)

오래 된 아파트 단지에 여자가 엘리베이터에 타기만을 기다렸다가 바지 벗고 이상한 짓을 하는 변태가 나타났다.

일명 쥐방울!

그런데 이 변태 놈이 두 달 동안 잡히질 않아 약이 오른 경찰과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무려 천 만원이라는 거금의 현상금을 걸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삼십 대 후반의 평범한 아줌마이자 우울증과 불면증에 시달려 동네 신경정신과를 다니고 있는 공미리는

자신과 함께 곰인형 눈 붙이기 알바를 하는 멤버들

- 아파트 앞에서 명목상 주인이지만 매일 성인 콜라텍으로 출근하는 남편 대신

광선슈퍼를 운영하며 이들의 정신적 지주와 다름없는 왕언니 전지현,

경찰 남편에게 살 쪘다고 맨날 구박받고 무시 당하는 추경자,

미혼모로 부모님 집에 얹혀 살며 아들 철이를 키우는 박소희 - 과 함께

자신의 오랜 꿈이었던 탐정이 되어 쥐방울을 잡고자 하는데..


평범하고 집에선 남편에게 무시 당하고.. 곰인형 눈깔 붙이는 부업을 하며 열심히 사는 주부들이 모인 '주부탐정단'.

이 들이 제일 탐정이 되고 한 일은 바로 복장 갖추기!

탐정의 조건이라는 트렌치코트, 알이 큼지막한 짙은 선글라스, 그리고 스카프!!

(여기서 표지의 인물들의 복장이 왜 그런 지를 알 수 있닼ㅋㅋㅋ 섬세한 일러스트...bb)

과연 이들이 경찰들도 못 잡았다는 쥐방울을 잡을 수 있을까? 하며 읽어나가보니

어멈머? 생각보다 주부 네트워크를 무시할 게 못 된다ㅋㅋ 아니 경찰보다 훨씬 낫다!

거기다 경비 책임자 광규의 도움까지! (물론 우리의 주부 탐정단 압박에 진 거긴 하지만...ㅋㅋ)


"결국 비정상적인 시스템이 괴물의 출몰을 부추기는 거야." (p130)

그런데 이거 이거, 쥐방울이 문제가 아니다. 아파트에 사는 20대 여성이 실종되는 사건이 벌어지고

며칠 뒤 검은 봉지에 잘린 손목과 함께 악명 높은 토막 살인범, 일명 스마일맨의 표식이 함께 발견된다.

거기다 주부 탐정단의 멤버 중 한 명이 납치되는 끔찍한 상황까지 발생해버리고 만다.

과연 나머지 멤버들은 납치 된 멤버를 구출할 수 있을까?!


사실 저자의 책 중 하나인 <밤의 이야기꾼들>은 공포,호러물이라... 나와 맞지가 않았기에 T_T 기대 반 걱정 반이 있었다.

그러나 책을 읽기 시작하자~~ 걱정은 어느새 사라지고 흥미진진하게 열심히 읽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던ㅋㅋ

처음에는 가볍게 시작해도 나중엔 다음 내용이 궁금해서 손에서 내려놓을 수가 없다 :)

가독성 굿! 흡입력 굿! 결말도 나름 마음에 들고~~

특히 왜 제목이 '살롱 드 홈즈'가 되었는지를 알게 된다면.... 요고요고, 꼭 프롤로그 같다ㅋㅋㅋㅋ 후속작이 나올려나?

>_<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진당!

추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재밌게 읽을 수 있을 책.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이 말이 약간 오싹하게 들릴지도 모르겠다.

"응. 아빠가 지금 치킨 사 가고 있어. 조금만 기다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