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처럼 숨 쉬어 봐 - 어린이를 위한 언제 어디서든 차분하게 집중하며 마음을 채우는 순간 30
키라 윌리 지음, 애니 베츠 그림, 김선희 옮김 / 담앤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39. 그림책/​곰처럼 숨 쉬어봐​ | 어린이를 위한 언제 어디서든 차분하게 집중하며 마음을 채우는 순간 30/키라 윌리. ★★★★. 20191217. 100p

: 임신을 하고선 부쩍 그림책이나 육아, 태교 관련 된 책에 눈길을 주는 편인데 마침

 '긍정적인 힘을 찾는 방법, 차분해지는 마음을 전해 주는 어린이 마음챙김 안내서' 라는 책 소개에 홀려서 읽게 된 책 :)

 

어린이 음악 분야 수상 아티스트이자 어린이 요가 전문가이며, 요가 학교 프로그램 창시자인 저자가 자신이 특기를 살려 일상생활에서 마음을 챙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림책으로

차분해지기 / 집중하기 / 상상하기 / 기운 내기 / 긴장 풀기 총 5개 파트로 각 파트마다 6개씩 총 30개의 마음챙김법이 담겨있기에 나중에 내가 원하는 부분만 찾아 읽기에도 용이할 것 같았다 :)

  

숨을 깊이 들이마시고, 아주 천천히 내쉬어요.

차분해지기 파트의 제일 처음에 수록되어있는 '양초 불기'. 글밥과 그림이 참 잘 어울려서 아이들도 흥미롭게 읽을 것 같고 일단 글밥이 많지 않아서 책을 좋아하지 않는 친구들도 거부감이 없을 것 같다.

각 파트에 딸려있는 마음챙김법이 묘사는 달라도 호흡이라든지 명상이라든지가 비슷비슷해서

그 중 내가 마음에 드는 걸, 원하는 걸 골라 일상에서 써먹기 좋을 것 같아 마음에 들었다.

 

차분해지기 파트의 또 다른 방법 '다섯까지 세기'

이 방법은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꼭 기억했음 하는, 일단 나 부터가 꼭 기억했으면 하는 방법이라 (ㅋㅋ) 꼽아두었다.

약간 감정기복이 있는 나이기에 간혹가다 울컥! 할 때가 있는데 그 때 바로 다다다다다 울컥한 기분대로 쏟아내면 나중에 그걸 다시 담을 수도 없고

괜히 상대방에도 상처를 주고 나도 상처를 받을 수가 있는데 그럴 때에도 이 방법을! 숨을 들이마시면서 속으로 하나.. 둘.. 셋.. 넷.. 다섯..을 세어 보고,

숨을 내쉬면서 하나.. 둘.. 셋.. 넷.. 다섯..을 세어본다면, 이걸 반복한다면 자연스럽게 차분해지고 화가 가라앉으며 좀 더 이성적으로 판단할 수 있게 될테니!

 

상상하기 파트에 수록 된 '오늘 나는 어떻게 할까?'

오늘 남은 하루를 어떻게 보내고 싶은지, 마음 속으로 긍정적인 문장 하나를 골라서 밖으로 내뱉기!

말하는 대로~~~~ 라는 노래가 있는 것 처럼, 긍정적인 말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게 될 테고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테니...

역시 아이들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한 번쯤은 읽어보았으면 하는 그림책이었당 ^0^

 

 

제목이 왜 '곰처럼 숨 쉬어봐' 인 지를 알 수 있는 부분! ㅋㅋㅋㅋ 무엇이든지 상상하는 대로! 마음을 어떻게 채울 지는 내 맘대로 상상하는 즐거움으로!

아기 고양이처럼 기지개를 켜도 좋고, 곰처럼 숨을 쉬어도 좋고! 어떤 식으로 하든 간에 언제 어디서든지 내 마음 챙기는 법을 알려주는 그림책이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