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눈부시게! - 김보통의 내 멋대로 고민 상담
김보통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 눈부시게! | 김보통의 내 멋대로 고민상담 | 나의 말뿐인 위로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올해의 152번째 책은 북카페 서평이벤트로 받아 읽게 된 ​김보통의 내 멋대로 고민 상담 <살아, 눈부시게!>​.

김보통 작가님을 처음 알게 되었던 건 올레마켓 웹툰에서 연재되었던 <아만자>였다. 사실 슬픈 건 별로 안 좋아하는 편인데.....

26살의 암환자의 일상과 혼수상태에서 겪는 꿈 같은 모험을 담은 이야기에 빠져들어 109화를 이틀만에 정주행했었던.

(지금은 레진코믹스에서 볼 수 있으며 20화까지 무료로 열려있다!)
그 뒤 주변에 웹툰을 보는 친구들에게 엄청 추천하고 다녔었다. 그리고 레진코믹스에서 연재되었던 <내 멋대로 고민상담>을 구독했었는데....

작가님이 '마음의 소화불량'에 걸린 것 같다며 1달만 쉬고 오시겠다고 하고선.............. 벌써 3년이 지났고 이렇게 책으로 나왔다는 사실!

(이 작품 역시 레진코믹스에서 전회 무료구독 가능하다! 다만 책과는 꽤 다른 느낌이니 참고하시길 :) 난 책이 더 좋았다아)

잊혀졌던 <내 멋대로 고민상담>을 다시 읽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아 서평단을 신청했고, 이렇게 다시 만나게 되었다 `


내용 중간 중간에 노년엔 그냥 작은 도서관 사서로 일하고 싶다, 라는 문장이 몇 번 보이길래 흠? 왜 굳이 사서를 하고 싶다 하시는 걸까. 책을 좋아하시나?

했더니 알고보니 성대 문정과(문헌정보학과) 출신이셨던! 괜히 같은 문정과라는 것에 반가웠다 :3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김보통이 답합니다. 김보통의 고민상담소 오픈!'으로 시작된 만화 <내 멋대로 고민상담>.

이런 것도 고민에 속하나? 그냥 막 보낸 것 같은데..? 싶은 가벼운 내용부터 성폭력, 학업, 가정 내 불화, 우울, 자살충동, 질병, 연애, 사람 사이의 관계 등

무거운 내용들까지도 저자 특유의 시니컬한 유머로 툭 던지는 답변이 와, 머리 좋다ㅋㅋ 라고도 느껴지기도 했고 감동이 되어 눈물이 핑 돌기도 했던.

웹툰으로 보았을 땐 짧은 고민들과 짧은 답변들로.. 짧은 몇 컷 만화처럼 되어있었기에 책으로는 어떻게 표현이 되었을까 궁금했었다아 -


일단 책으로 출간되어 그런지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높아졌다(ㅋㅋ)

친절하게도 등장인물(.. 동물이 아니라 인물인건가?!ㅋㅋ) 소개부터 시작되고 (강아지 - 고독이/고양이 - 미묘/너구리 - 노골이 세 명(?!)이

대답을 번갈아 한다. 웹툰과 살짝 다름ㅋㅋ 고독이와 노골이는 살짝 시크한 편이고 미묘는 자상하다ㅋㅋㅋ)

네 인생 네 멋대로 (자존감) / 대충 살아 (관계) / 뭐가 되든, 되지 않든 (진로) / 응원할 테니까 (위로) / 뜻대로 되지는 않겠지만 (연애)

이렇게 5개의 파트로 고민을 나누어 놓았다 :)

그림체도 좀 더 힘이 들어가고ㅋㅋㅋㅋㅋ 답변도 좀 더 정성이 들어갔다고 해야하나? 웹툰으로만 보았을 땐 단답이라 허무할 때도 있긴 했는데

아, 작가님이 많은 고민과 생각을 하며 이런 답변을 썼던 거구나 싶기도 하고, 좀 더 질문자의 마음을 대답자의 마음을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었던 책.

얼마나 힘들었으면 이런 고민을 보냈을까 싶기도 하고, 가벼운 고민들만 들어올 줄 알고 가볍게 시작한 작가님은 수많은 무거운 고민들을 읽어나가며

얼마나 생각을 고민을 많이 했을까 싶기도 하고.

책으로도 다시 읽을 수 있어 참 좋았다. 특히, 언젠간 다시 연재를 시작할 테니 잊은 듯 기다려달라는 마지막 에필로그도 읽었으니! 만족만족! ㅋㅋ

다시금 재연재가 될 날을 고대한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