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 브랜딩 실무자가 알아야 할 모든 것
양봄내음.권병욱 지음 / 유엑스리뷰 / 2022년 10월
평점 :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 양봄내음 권병욱 / 유엑스리뷰
#beliciabooks #도서지원 #벨리시아의1분독서타임랩스
브랜딩은 소름 끼치는 한 줄의 콘셉트가 아닌, 기업의 미래를 짚는 전략이어야 합니다. -33p
요소를 나열하여 채우는 단편적 구상이 아닌, 디테일을 완성하고 몰입을 부르는 깊이 있는 스토리가 필요합니다. -113p
브랜드의 정체성을 딛고 단단히 서서 세상의 변화와 발맞추어 성장하는 브랜드는 나다움을 통한 진정한 차별화와 그만의 방식으로 트렌드를 따르는 것을 게을리하지 않음으로써 더욱 강력한 브랜드가 됩니다. -191p
✱
브랜딩 실무자가 알아야 할 모든 것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 🚙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CJ, 신세계등 강력한 브랜드 구축에 기여한 최고 브랜드 기획자의 실전 전략을 담은 경영도서이다.
Branding의 A부터 Z까지 꼼꼼하게 잘 다루었다. 16년간 브랜드마케팅에 몸담은 나로써는 기초부터 실전까지 다시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잊었던 브랜드 용어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면서 공부하게 되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내가 하고 있는 업무를 다시 생각해 보게 했다. 🛞
사람들에게 오래된 기업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기업브랜드를 시대의 변화에 따라 그 표현을 적절하고 새롭게 만드는 일은 매우 어렵다. 그러기 위해서는 타이밍도 중요한데, 지금 내가 맞고 있는 기업브랜드는 그 변화와 도약의 시간적 흐름을 타고 있는 느낌이다. 지금까지의 브랜딩을 더 탄탄한 기업브랜드로 공고히 하며, MZ세대들에게 어필 될수 있는 트렌디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 발행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입히려고 고민하고 있다. #디지털마케팅 #브랜드마케팅
이 책은 그 고민을 많이 해결해주고 스스로 생각해보게끔 하는 책이었다. 많은 브랜드 담당자들이 읽어보면 좋을 책 인것 같다. 브랜드로 유명한 책 중에서, 지금 시기에 맞게 커스터마이징되어 기본 개념부터 현대화 했다고 보면 좋을 것 같다! ✏️
[해당도서는 @uxreviewkorea (유엑스리뷰 출판사)의 서평단 활동으로 지원받았으며,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된 리뷰 및 영상콘텐츠 입니다.]
#브랜드기획자의시선 #양봄내음 #권병욱 #유엑스리뷰 #브랜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