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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서는 미술관의 SNS 마케팅 비법 - 도쿄의 작은 미술관은 어떻게 사람들을 끌어모으는가?
도다누키 신이치로 지음, 이정미 옮김 / 유엑스리뷰 / 2020년 9월
평점 :

줄서는 미술관의 SNS 마케팅 비법 / 도다누키 신이치로 / 유엑스리뷰
#beliciabooks
원래의 콘텐츠를 최대한 살리는 쪽이 마케팅의 측면에서도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31p
그러나 SNS 시대에는 관람객들의 '생생한 목소리'야말로 마음을 움직이는 가치 있는 정보다. -36p
SNS는 인터넷을 매개로 얼굴이 보이지 않는 상대방과의 커뮤니케이션이다. 하지만 앞에서 말한대로 화면 너머에는 개개인의 사용자가 있다. -64p
트위터나 페이스북에서는 이런 현실감을 표현하기가 좀처럼 쉽지 않다. 그러나 인스타그램에서는 꾸밈없는 있는 그대로의 사진이야말로 '멋'이 된다. 신기한 도구라고 가슴 깊이 생각한다. -210p
[SNS 잘하는 방법]
- 기본정보를 확실히 하기 -88p
- '우리가 누구인지' 알리기 -96p
- 업로드할 사진을 담당자가 찍기 (마음이 전달되게 하기) -104p
- 게시물에서 가장 하고 싶은 말, 중요한 내용을 첫 줄에서 표현하기 -110p
- 자신의 생각을 상대방에게 강요하지 말것 -116p
- 행사가 아닌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모여드는 계정으로 키울 것 -141p
- 하루하루 열심히 해서 '좋은 느낌'이 나는 계정으로 키우자 -245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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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을 읽는 내내, 미술관에 너무 가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미술전시를 위해서 이렇게 많은 담당들이 노력을 하는구나, 미술관에 가서 내가 예쁜사진과 함께 올리는 해시태그 하나를 위해 이런 역할을 했구나 생각이 든다. SNS담당자는 아니지만 회사의 SNS 컨텐츠의 비주얼을 컨펌해주는 담당자로써 읽어보길 잘했다는 책이다.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서 모리미술관에서 했던 전시들을 찾아보고 작가가 검색해보라는 해시태그도 검색해보면서 본의아니게 온라인으로 미술관람도 하게 되었다. 이게 언택트 미술관람이란건가???
기업마다 SNS 마케팅이 중요해지긴 한 것같다. 나만해도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대부분의 정보를 검색한다. 오히려 포털싸이트들 보다 더 쉽고 간편하고 실시간 (가까운 시간)의 정보를 습득하기에 좋다.
SNS 나 디지털마케팅담당자들은 꼭 읽어보면 좋을 책!!
[해당도서는 @uxreviewkorea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으나,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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