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인장 키우는 예쁜 누나 - 올려놓고 바라보면 무럭무럭 잘 크는 트렌디한 다육 생활
톤웬 존스 지음, 한성희 옮김 / 팩토리나인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식물 키우는 걸 좋아하는 엄마를 보며 자랐지만 스스로 식물을 키워봐야지하고 생각해본적이 없다. 그러다 할머니집에 놀러가면 베란다에 있는 정원 화분에 물주기를 너무 재미있어 하는 딸을 보며 키우기쉬운 식물을 집에서 우리도 키워볼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한번도 식물을 안 키워본 건 아니지만 내 손에 들어오면 꽃이든 나무든 금방 시들해져 버리기 일쑤였던터라 막상 어떤 식물을 키워야 할지 고민되었다. 고민 하던 중 그래도 다소 관리를 열심히 안 해도 되는 선인장을 키워볼까하는 마음이 들었다.
그러다 전 세계 인스타 셀럽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다육식물을 쉽고 예쁘게 키우는 방법을 알려주는 선인장 책이 한글판으로 출간되었다는 소식에 그 책을 읽어보았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대신 식물 키우는 예쁜 누나로 만들어 주는 책 식물 킬러를 위한 지침서 <선인장 키우는 예쁜 누나>이다.
식물킬러를 위한 지침서 <선인장 키우는 예쁜 누나>의 저자는 초보 가드너를 위해 상냥한 말투로 다육식물을 키우기 위한 방법을 A부터 Z까지 상세하게 알려준다. 어떤 화분을 골라야하는지 식물 인테리어 팁과 식물을 키울 때 필요한 주의사항을 먼저 소개한다.
그리고 두 번째 파트에서는 다육 식물 일러스트와 함께 각각의 다육식물 별로 이름, 특징과 가꾸는 방법, 스타일링을 요약해 알려준다. 딱딱한 백과사전식 정보가 아니라 선배 가드너로써 초보 후배 가드너에게 친절히 알려주는 정보,소소한 팁을 전수해주는 느낌이다.
무엇보다 식물 종류별로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 새로운 다육식물을 키울 때 마다 책을 찾아 참고하기 좋은 구성으로 되어 있어 좋다. 책을 다 읽고 나니 내게 적합한 다육식물이 무엇일지 감이 온다. 선인장 키우는 예쁜 엄마와 딸이 되기 위해 아이랑 손 잡고 다육식물을 사러 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