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이경미.정은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SNS를 통해 인스타존이 많이 떠오르고 있다. 나도 인스타의 갬성있는 장소들을 찾아볼 때가 많다.

카페, 전시장 등 각각의 개성 넘치는 공간을 즐기며 소비하지만 어떻게 이런 공간을 만들어내는지 생각해 본적은 사실 없었다. 그냥 센스있는 주인장들이 만들어 낸 공간이겠거니 했다.

<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책은
20년 경력의 베테랑 공간 기획자 2명의 저자가 공간 브랜딩을 위한 꿀팁들을 A부터 Z까지 알기쉽게 알려준다. 그래서 소자본으로 본인의 가게를 준비하거나 운영하는 사람이 읽으면 참 좋은 책이다.

단순히 공간 브랜딩이라는 것이 보이는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스태프의 태도, 포장, 향기, 공기,조명, 촉감 등 다양한 요소를 생각해야 한다는 점이 놀라웠다. 그리고 소비자의 만족과 구매가 이루어지게 하기 위해 공간 브랜딩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되었다.

<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책을 읽으면 공간 브랜딩이 잘 된 장소를 여러 곳 소개해주는데 사진만 봐도 그 가게나 장소의 매력이 느껴져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그래서 열심히 밑줄을 그어 표시해두었는데 센스있는 작가님이 내 마음을 아셨는지 책 마지막에 책에서 언급된 공간들을 목록으로 깔끔하게 정리해두셨다.

찬찬히 시간이 날 때마다 각자의 컨셉트를 가지고 있는 공간들을 방문해봐야겠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