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과 유튜브로 시작하는 5.6.7세 엄마표 영어의 비밀 - 영유도 학원도 필요 없는 가성비 갑 영어 교육
양민정 지음 / 소울하우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살 하오가 요즘 집에 오면 알 수 없는 언어를 말하기 시작한다. 제법 샤랄샤랄 말하는 것이 영어를 잘 하는 느낌마저 든다. 유치원에서 배워오는 영어 노래도 흥얼흥얼 아는 영어 단어도 알려주는 하오다. 이렇게 영어에 흥미를 가지고 있을 때 뭔가 해줘야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무엇부터 해줘야 할지 막막했다. 엄마표 영어는 영어 좀 하는 엄마들이 해주는 거라고 생각하며 미루고 있었다. 그런 시점에서 엄마표 영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용기를 준 책을 만났다.

그림책과 유튜브로 시작하는 5•6•7세 엄마표 영어의 비밀

단순히 엄마표 영어 방법만을 알려주는 책이 아니다. 왜 엄마표 영어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이유와 엄마표 영어의 목적을 생각해보게 한다. 나도 학습식 영어를 아이에게 강요하기 보다 영어그림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노출해주고 10년 뒤 아이가 영어라는 도구로 언어의 제약없이 많은 것을 누리고 경험하는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본격적으로 파트3 부터는 나이별로 엄마표 영어를 어떻게 시작하면 되는지 단계별로 추천 책과 영상들을 소개해준다. 마구잡이식 추천이 아닌 저자가 엄마표 영어를 하면서 직접 봤던 책과 영상을 선별해 놓은 거라 신뢰가 가고 정보를 다시 검색하지 않고 딱 바로 추천 책들로 엄마표 영어를 시작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또 영상 QR코드도 책 속에 나와 있어 바로 확인해보기 좋다.

한글 그림책은 5살 하오와 어떻게 읽어야 할지 알겠는데 영어 그림책과 유튜브를 통한 영어 영상 노출이 고민이였던 나에게 엄마표 영어의 목표와 방법을 모두 제시해 준 고마운 책이다.

엄마표 영어를 하고 싶지만 선뜻 시작하지 못하고 망설이고 있는 엄마들에게 꼭 추천해주고픈 <그림책과 유튜브로 시작하는 5•6•7세 엄마표 영어의 비밀>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