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없이 뺏는 사랑
피터 스완슨 지음, 노진선 옮김 / 푸른숲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낌없이뺏는사랑 #피터스완슨
.
.
조지는 지극히 보통으 날들을 살고 있었다
고양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집, 오랜 연인이었던 아이린의 관계도, 그의 부모도 만족시켰던 직장까지.

적어도 리아나를 재회하기전까지는 그랬다

남자들의 첫사랑이 얼마나,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그게 무슨 감정인지 나는 알 방법이 없지만
(또한 남자들도 개인차가 있을거라 생각하고)
책 속의 조지를 보고 있자니
이 망할놈의 #첫사랑 이 제일 먼저 툭 튀어나왔고
한장한장 넘길때마다 고구마를 먹는 기분이랄까

무튼
리아나 덕분에 조지는 의도했건 아니건 살인사건에
큰 도움이 되었고 그로인해 피해자의 주변인이 사고와 사망에 이르게 됐으며
결과적으로 자기 자신도 매우 지쳤으리라

조지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현재와 과거로 오가는 구성인데 그 끊기가 과연 드라마급이었다
다행히 일주일을 기다려야하는 인내심 없이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했지만.
음 리아나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전개되었다면 더 흥미진진 했을텐데.. 아쉽다가도
오히려 아니었던게 그녀를 신비주의로 남게 할 수도 있었겠다

추리나 스릴러 분야엔 관심이 없어서 그런가
문장들을 읽으며 꼭 굳이 이런 설명까지 뒤따라야
되나 싶었다 상황과 배경의 상세함을 눈앞에 그리는데
도움은 되긴 했지만 늘어지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다

특히나 결말은 난 별로.
나름 정신줄 잡은 조지를 보며 당한게 있으니
이전같진 않으리...한시름 걱정을 내려놓지만
결코 끝나지 않을 이야기가 조지에게 펼쳐질거 같아 불안하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