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21.4 - 창간51주년 기념호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21년 3월
평점 :
품절


문화 교양지 사상 최초로 창간 51주년을 맞는 <샘터>가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왔습니다.

개인적으로 혁신적인 변화에 물개박수를 치고 싶었어요.

30대 중반인 저는 <샘터>를 떠올릴 때면

우리 부모님세대가 즐기실법한 잡지로 다가왔거든요.

올해부터 매월 읽으면서 그런 편견이 사라졌지만

더 많은 분들이 이런 <샘터>를 알아봐주셨음 해서

아쉬운 마음도 있었어요.



기존 1-3월호와 함께 사진을 찍었는데 어떤가요?

분위기가 정말 다르죠? 하마터면 못 알아볼뻔 했어요;

하지만 변하지 않은 소중한 것들은 그대로인데요.

'3,500원'이라는 가격과 51년동안 샘터가 담아낸 우리 이웃들의

따듯한 소식,알찬 정보들이 있죠.

한발자국 더 나아가 부모세대와 MZ세대가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소확행 라이프매거진'으로 콘텐츠의 내용과 형태를 개선했다고 해요.

그리고 이번 기념호의 주제는 '당신은 취향대로 살고 있나요?입니다:)

개인마다 취향이 다 다를 터, <샘터>에서 담아낸 취향은

저도 기대하면서 보았어요.

역시 제 취향이 그득그득 묻어나는 <취향저격 동네책방>콘텐츠에서

시선이 오래 머물렀지요.

서울 동북쪽 끝자락, 수락산 근처에 '브론테살롱'을 보면서

제 동네책방 버킷리스트에 추가했고요.

식물이라면 뭐든 족족 실패하는 저는 <반려식물처방>콘텐츠를

꽤나 진지하게 읽었어요.

다시 시작하기 좋은 봄엔_접란을 이야기하는 식물에세이스트 정재경님의

글은 봄이 완연한 4월에 딱 좋은 처방이지요.

.

.



주제에 충실한 이야기들, 골라보는 재미, 알아가는 기쁨이

그대로인 것에 감사하며 새로운 변화에 힘껏 박수치고 싶었던

창간51주년 기념호 <샘터>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