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팔리는 마법은 어떻게 일어날까?
로리 서덜랜드 지음, 이지연 옮김 / 김영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학은 마법을 허용하지 않지만, 심리학은 마법을 허용한다." p14

세계적인 광고,홍보 전문가인 저자가 말하는 마법같은 마케팅 전략서.
저자는 마법의 '비밀'을 공개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일어나고 작용하는지 전략을 심리학을 더해 말한다.

1부 이성이 사용과 남용: 우리는 생각만큼 합리적이지 않다
2부 어느 연금술사 이야기: 감자 대왕과 정어리의마법
3부 신호 보내기: 가치 있다는 신호를 보내라
4부 무의식 해킹 : 플라시보 효과를 활용하라
5부 최소만족: 실망하지 않을 지점을 찾아라
6부 정신물리학: 세상은 보는 사람에 따라 달라진다
7부 연금술사 되기: 마법 같은 성과를 내는 마케팅 비법

제목만 보고는 현장감이 살아 있는 책이다보니
무언가를 '판매'하는 직종의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었다.
읽다보니 오히려 소비자에게도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소비자가 현명하면 상품의 가치와 질도 높아진다.
어떤 마케팅에 쉽게 현혹되지 않는 방법을 깨닫고
좋은 마케팅에는 기꺼이 내 돈을 지불할 수 있는 만족할 만한 소비습관을
가질 수 있다.
많은 사례와 일화를 보면 어느 입장이든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김영사서포터즈 활동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